신라스테이, 최장 10일간 골든위크에 일본인 관광객 특수
상태바
신라스테이, 최장 10일간 골든위크에 일본인 관광객 특수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4.2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말 5월초 예약률 대폭 증가
신라스테이는 골든위크를 겨냥해 일본인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 및 프로모션을 진행해 예약률을 높이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 신라스테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최장 10일간의 연휴를 맞는 골든위크 덕분에 국내 관광산업이 일본인 관광객 특수를 맞고 있다.

신라스테이가 일본 골든위크 기간 동안의 예약률을 살펴본 결과 4월 21일 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 1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년 골든위크 기간에는 예약률이 일반적으로 평상시 대비 5% 증가하는데 올해는 15%가 증가해 일본인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골든위크는 5월 전후에 여러 공휴일들이 겹쳐 약 4~5일 정도 연속해 쉴 수 있는 휴가 기간으로 일본인들이 해외여행을 많이 떠나는 시기를 일컫는다.

특히 이번 골든위크는 ‘나루히토(德仁) 왕세자(5월 1일) 즉위식으로 인한 임시휴일, ‘헌법기념일(5월 3일)’, ‘식목일(5월 4일)’, ‘어린이날(5월 5일)’등 공휴일이 겹치면서 최장 열흘간 사용이 가능해 최근 들어 가장 긴 연휴다.

이에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골든위크를 겨냥해 일본인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 및 프로모션을 진행해 예약률을 높이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한항공을 이용해 한국을 여행하는 일본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스페셜 플라이트(Special Flight)' 패키지를 출시했다.

'스페셜 플라이트(Special Flight)' 패키지는 대한항공을 이용해 한국을 여행하는 일본인 고객에게 △디럭스 객실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도록 구성돼 있다.

신라스테이 공식홈페이지 일본어 페이지에서 예약하고 체크인 시 대한항공 탑승권을 제시하면 된다.

패키지 구성은 △디럭스 객실(1박), △뷔페레스토랑 카페(cafe) 조식(2인), △신라스테이 베어(1개)로 구성돼 있으며, 신라스테이 마포와 제주에서는 12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신라면세점, 골든위크∙노동절 5월 초 특수 노린다

신라면세점도 이달 27일부터 5월 6일까지 최장 열흘간의 특급 휴가가 가능한 일본의 ‘골든위크’를 앞두고 일본 고객을 맞이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도 이달 27일부터 5월 6일까지 최장 열흘간의 특급 휴가가 가능한 일본의 ‘골든위크’를 앞두고 일본 고객을 맞이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골든위크는 보통 4월 말에서 5월 초까지 이어지는 일본의 전통적인 연휴 기간이다. 올해는 ‘쇼와의 날(4월 29일)’, ‘나루히토(德仁) 왕세자 즉위(5월 1일)’, ‘헌법기념일(5월 3일)’, ‘식목일(5월 4일)’, ‘어린이날(5월 5일)’ 등 공휴일이 겹치면서 평소보다 긴 최장 열흘의 연휴가 가능한 만큼 신라면세점은 일본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여기에 올해는 중국 노동절도 지난해보다 하루 더 늘어난 5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 동안 이어져 신라면세점은 5월 초 특수를 노리고 있다.

골든위크 기간인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신라면세점 전 점에서는 일본 국적 고객임을 증명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라면세점 골드 멤버십 카드를 즉시 발급해준다.

추가로 같은 기간 서울점에서는 일본인 고객에게 1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총 10만원 상당의 사은권을 증정하고, 인천공항점과 제주점에서는 1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사은권 2만원을 증정한다.

서울점에서는 일본인 고객과 중국인 고객이 모두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한다.

5월 7일까지 서울점 외부 고객 공간에는 즉석 사진 촬영기를 설치해 당일 서울점에서 200달러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한 고객에게 즉석 사진을 찍을 기회를 제공한다. 촬영한 사진을 SNS에 게시하고 안내데스크에 제시하면 화장품 랜덤 키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5월 12일까지 여행용 캐리어, 건강식품, 선불카드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럭키볼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500달러 이상 구매 시 1회, 1,000달러 이상 구매 시 2회 럭키볼 추첨 기회를 제공한다.

5월 20일까지 1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동방신기 파우치를, 2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동방신기 에코백을 증정한다. 300달러 이상 구매 시 ‘헬로키티 트래블 세트’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제주공항점에서는 5월 1일부터 100달러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황금알 0.5돈, 동전 지갑, 마스크팩, 선불카드 등을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쿠폰’을 증정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