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로 떠나는 수도권 여행, 안성 가볼 만한 곳과 맛집은?
상태바
서울 근교로 떠나는 수도권 여행, 안성 가볼 만한 곳과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4.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체험 여행이 가능한 안성, 미식까지 즐길 수 있는 안성 여행
봄기운 가득한 햇볕을 느낄 수 있어 더욱 특별한 4월이다. 이런 시기 서울 근교 여행지로 여행을 떠나보자. 사진/ 안성문화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봄기운 가득한 햇볕을 느낄 수 있어 더욱 특별한 4월이다. 이런 시기 서울 근교 여행지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안성맞춤의 고장 안성시는 이천, 평택, 용인, 충청남도, 충청북도와 연결되어 있어 수도권 여행의 중심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구봉산을 비롯해 비봉산, 쌍령산 등 주변 산세도 볼만해 봄나들이 장소로도 주목받고 있다.

안성맞춤박물관은 안성시 대덕면에 위치한 이색적인 박물관으로 유기를 중심으로 안성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는 테마박물관으로 유명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안성맞춤박물관은 안성시 대덕면에 위치한 이색적인 박물관으로 유기를 중심으로 안성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는 테마박물관으로 유명하다.

기전시실은 유기의 역사, 제작 방법별 유기분류, 유기제작과정 모형, 제기, 반상기, 무구, 불기 등 생활속에 쓰이는 다양한 유기를 전시하고 관람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곳곳에 영상물을 설치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체험 여행지로도 제격이다.

안성에서 특별한 봄나들이도 즐기고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안성 맛집에서 여행을 마무리해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안성 맛집 DB

안성에서 특별한 봄나들이도 즐기고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안성 맛집에서 여행을 마무리해보자. 소우재는 오랜 시간 끓여내 깊은 국물맛을 선보이는 안성 설렁탕 맛집이다.

안성 맛집 소우재의 맛의 비법은 아롱사태와 양지를 2시간 끓여낸 육수는 물론 한우사골을 18시간 이상 고아 맛을 낸 설렁탕 전문점이다.

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우재의 수육은 쫀득한 식감의 소머리와 부드러운 식감의 아롱사태를 동시에 맛볼 수 있어 특별한 미식으로 통하고 있다.

소우재의 수육은 쫀득한 식감의 소머리와 부드러운 식감의 아롱사태를 동시에 맛볼 수 있어 특별한 미식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안성 맛집 DB

안성 육개장 맛집 소우재는 깍두기도 특별한 맛을 더한다. 천연재료를 이용해 만든 소우재는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설렁탕은 물론 육개장까지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한편, 소우재는 깔끔한 인테리어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족 여행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넓은 공간은 물론 가족 모임, 봄철 산행 모임을 가지는 단체 여행자에게 회식 장소를 제공하는 안성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