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최고 명소 성산일출봉과 해물 요리 선보이는 맛집
상태바
제주도 최고 명소 성산일출봉과 해물 요리 선보이는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4.16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0년 전 제주 바다 속에서는 무슨 일이
성산일출봉은 약 5000년 전 제주 바다 속에서 수중폭발이 일어날 때 물 위로 융기한 화산체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세계인이 사랑하는 여행지 제주. 제주의 상징을 하나만 대라고 하면 성산일출봉(180m)이 아닐까.

성산일출봉은 약 5000년 전 제주 바다 속에서 수중폭발이 일어날 때 물 위로 융기한 화산체이다. 화산 폭발 시 성산일출봉 주위에는 화산재가 쌓였고 그것이 다듬어져 지금의 성산일출봉의 형태를 완성했다.

제주 여행 시 제주 동부 쪽에 숙박을 하게 된다면 아침 일찍 일어나 성산일출봉으로 나가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성산일출봉에서 해가 떠오르는 모습은 제주의 경관 중에서 으뜸으로 친다. 제주 여행 시 제주 동부 쪽에 숙박을 하게 된다면 아침 일찍 일어나 성산일출봉으로 나가보자. 이글거리며 솟아오르는 태양이 큰 감흥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제주 여행 시 빠뜨릴 수 없는 코스가 맛집 순례이다. 제주도 올레 1코스에 위치한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종달수다뜰’은 전통적인 향토음식을 제공하는 곳으로 봄철 여행객이라면 주목할 만한 식도락 명소다. 이곳은 2014년 농촌진흥청에서 농가 맛집으로도 추천한 곳으로 정갈한 상차림이 일품이다.

은갈치와 전복, 고등어, 성게 등 품질 좋은 제주산 식재료를 사용해 전통적인 향토음식을 선보이는 종달수다뜰.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 맛집 DB

메뉴로는 은갈치와 전복, 고등어, 성게 등 품질 좋은 제주산 식재료를 사용해 전통적인 향토음식을 선보이고 있고, 전복돌솥밥과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해물파전, 성게국 등을 한 상에 모두 맛볼 수 있는 수다뜰 세트도 가장 선호되는 메뉴로 손꼽힌다.

또한, 음식 조리 시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전복돌솥밥도 내장까지 갈아 지어 맛이 고소하고 봄철 떨어진 입맛을 돋워주는 보양식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제주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종달수다뜰.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 맛집 DB

업체 관계자는 “종달수다뜰의 음식은 식재료 본연의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고, 너무 달거나 맵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제주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으니 꼭 한 번 들러 식도락을 즐겨보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 구좌읍 맛집 ‘종달수다뜰’은 식당 주변으로 성산일출봉 외 섭지코지, 비자림, 만장굴, 메이즈랜드, 김녕미로공원, 세화해변, 월정리해변, 용눈이오름 등의 여행코스가 인접해 있다.

또한, 제주도 성산읍 맛집 ‘종달수다뜰’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깔끔한 한상을 대접받을 수 있어 가족 외식, 연인과 데이트장소로 인기가 많다. 연중무휴 운영.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