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실 다지는 여행업계, 고객 서비스 개선 나서
상태바
내실 다지는 여행업계, 고객 서비스 개선 나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4.0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 TV부문 광고상 수상 · 여행박사, 지방 출발 카테고리 확대
여행업계가 특별한 소식을 통해 내실 다지기에 나섰다. 사진/ 하나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행업계가 특별한 소식을 통해 내실 다지기에 나섰다. 여행사마다 여행자 친화적 정책을 소개하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하나투어, TV부문 광고상 수상

하나투어는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TV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사진/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TV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광고상이다.

이번에 TV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한 하나투어의 ‘가족愛발견’은 성인자녀동반 해외여행의 증가 추세에 맞춰 기획·제작된 캠페인 광고다. 광고는 배우 강석우가 가족愛발견 상품을 통해 미국의 시애틀과 포틀랜드를 여행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여행하며 느끼는 감정을 부모의 시선과 자녀의 시선으로 각각 담았다.

(사진좌측)박현경 하나투어 통합BM기획부 부서장은 트렌드를 잘 반영한 상품과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풀어낸 결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사진/ 하나투어

박현경 하나투어 통합BM기획부 부서장은 “부모와 자녀 세대가 함께하는 가족 여행 수요는 매년 큰 성장폭을 보이고 있다”며 “이에 트렌드를 잘 반영한 상품과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풀어낸 결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가족愛발견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족 여행객이 선호하는 11개 지역(스페인, 상해, 오사카, 싱가포르 등)을 선정해 전용상품을 운영 중이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여행박사, 지방 출발 홈페이지 카테고리 확대

여행박사가 홈페이지 내에 무안/청주출발 카테고리를 개설하고 지방 출발 상품 다양화에 나섰다. 사진/ 여행박사

여행박사가 홈페이지 내에 ‘무안/청주출발’ 카테고리를 개설하고 지방 출발 상품 다양화에 나섰다.

무안/청주출발 카테고리는 무안국제공항과 청주국제공항으로 나뉘며 각 공항에서 출발하는 해외 패키지와 자유여행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무안국제공항 출발 주력 상품으로는 일본(오이타, 기타큐슈), 동남아(베트남 다낭, 태국 방콕, 필리핀 세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가 있다.

청주국제공항 출발로는 일본(삿포로, 오사카), 대만 타이베이, 중국(연길, 항주, 북경) 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올해 신규 면허를 취득한 청주국제공항 거점 항공사 에어로케이의 운항이 본격화되면 청주 출발 상품도 더욱 다양해질 전망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