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가 선택한 베스트 여행지는?
상태바
여행자가 선택한 베스트 여행지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1.0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 고객만족도 우수상품 선정 · 여행박사, 새 슬로건 발표
올해에도 여행자들과 소통하는 여행사들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사진/ 하나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2018년은 사상 최대 해외출국자 수를 기록하며 여행에 대한 인식이 변화했던 한해였다.

더불어 다양한 여행지가 개발되는 한편, 테마여행 개발 등 여행업계의 움직임도 분주했다. 올해에도 여행자들과 소통하는 여행사들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하나투어, 여행자가 선정한 베스트 여행지 소개

하나투어가 지난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고객만족도 우수상품을 선정·발표했다. 사진은 홍콩야경. 사진/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지난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고객만족도 우수상품을 선정·발표했다

고객만족도 우수상품은 하나투어가 자사의 고객만족도 지표 및 불만 및 칭찬 지표를 통해 연 1회 선정하는 상품이다. 올해에는 2017년 10월부터 2018년 9월 출발한 상품에 대한 약 2만여 명의 만족도 평가와 약 4만 8000여 건의 소비자 후기를 바탕으로 선정했다.

각 지역별로 만족도 Best 상품이 선정된 가운데 ‘오사카 4일 유니버셜 스튜디오’가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보였다. 그 뒤를 동유럽/발칸, 타이페이, 캐나다 항공일주, 마카오 일주, 사이판 월드리조트 순으로 점수가 높았다.

오사카 상품은 아동 자녀 동반 고객층에 인기가 많은 상품으로, 2년 연속 고객 만족도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 사진/ 하나투어

특히 오사카 상품은 아동 자녀 동반 고객층에 인기가 많은 상품으로, 2년 연속 고객 만족도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 ‘오사카’ 지역은 지난해 일본 해외여행 수요 중 25.3%의 비중을 나타내며 북규슈(29.8%) 다음으로 인기가 많았던 지역이기도 하다.

김재홍 하나투어 오사카팀 팀장은 “오사카 여행상품은 혼행족부터 가족여행자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정을 구성하는 데 주력했다”며 “유니버셜 스튜디오 VIP입장권 제공 및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단독 프로그램 운영이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이태리&스위스 일주, 미서부 일주, 라오스 비엔티엔/방비엥, 대만/야류/지우펀은 전년 대비 만족도가 가장 많이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행박사, “믿고 떠나는 여행박사” 새 슬로건 발표

여행박사가 믿고 떠나는 여행박사로 슬로건을 변경하고, 캐릭터인 여박이 시즌2를 공개했다. 사진/ 여행박사

여행박사가 ‘믿고 떠나는 여행박사’로 슬로건을 변경하고, 캐릭터인 '여박이 시즌2'를 공개했다.

여행박사는 창립 19주년을 맞이해 ‘믿고 떠나는 여행박사’라는 새로운 슬로건으로 2019년 새해를 시작한다. 여행박사의 고객에게 차별화된 만족감을 주기 위해서는 믿음이 가장 중요하다는 뜻을 반영했다.

슬로건과 함께 공개되는 여행박사의 캐릭터 ‘여박이 시즌2’는 여행박사를 보다 친근하게 소개하기 위해 제작한 대표 캐릭터다.

슬로건과 함께 공개되는 여행박사의 캐릭터 여박이 시즌2는 여행박사를 보다 친근하게 소개하기 위해 제작한 대표 캐릭터다. 사진/ 여행박사

강아지를 모티브로 제작되어 ‘여행하는 여박이’, ‘쇼핑하는 여박이’, ‘온천하는 여박이’ 등 다양한 콘셉트로 마련됐다. 여박이 캐릭터는 여행박사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홍보마케팅용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황주영 여행박사 대표는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슬로건은 고객들에게 좋은 여행을 만드는 여행사라는 믿음을 심어주고 싶은 마음에서 결정하게 되었다”며 “고객들이 믿고 떠날 수 있는 여행사로 여행박사를 떠올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