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3’ 진주 편 김영하 “10살 때 연탄가스 마셔”
상태바
‘알쓸신잡3’ 진주 편 김영하 “10살 때 연탄가스 마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8.11.02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쓸신잡3’ 진주 편 김영하 안타까운 사연 고백
'알쓸신잡' 김영하 작가 "어릴 적 기억이 없다" 사진/ tvN

[트래블바이크뉴스=온라인뉴스팀] ‘알쓸신잡3’ 김영하 작가가 안타까운 사연을 털어놨다.

2일 방송된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시즌3(알쓸신잡3)'에서는 진주에서 잡학수다를 이어간 유희열, 유시민, 김영하, 김진애, 김상욱의 모습이 담겼다.

이날 김진애는 김영하에게 "10살 때 연탄가스를 마신 적이 있다고 들었다"라고 언급했다.

이에 김영하 작가는 "10살 때 양평에서 연탄가스를 마시고 기억을 잃었다"며 "어릴 적 기억을 못한다는 걸 모르고 있었다. 그런데 작가들이 다 어린 시절 얘기를 쓰고 있더라. 청탁을 받아서 저도 제 얘기를 쓰려고 하는데 어느 시점 이전에는 아예 생각이 안 난다"라고 답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김 작가는 "응급실에 실려 갔는데 고압 산소탱크 안에 들어갔다 나왔다더라. 최초의 기억은 병실에 누워있는 어머니와 바나나를 먹고 있는 내 모습이었다. 이상한 기억이었다"고 떠올렸다.

덧붙여 김 작가는 "연탄가스를 마셨는데 우리 어머니는 기억력이 더 좋아지셨다. 아직도 전화번호를 다 외우신다"라고 전해 촬영장이 웃음바다가 됐다.

'알쓸신잡' 김진애 교수, 논개에 대해 설명. 사진/ tvN

한편, ‘논개’에 대한 토론도 이어졌다.

김진애 교수는 "일개 기생에게 나라에서 사당을 세워준 건 논개가 유일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열녀, 효부, 현모 등은 있을 수 있어도 기생을 기린 건 없었다"고 전했다.

김 교수는 진주 시민들에게 내려져 온 논개의 이야기에 관해 강조했다. 김 교수는 "어쨌든 진주 시민들이 이 이야기를 믿고 기려왔다는 것"이라며 "그게 중요하다는 것이다. 시민들이 논개의 제사를 지내고 있다. 그걸로 충분했다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매회 화제를 낳고 있는 '알쓸신잡3'는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10분 tvN을 통해 방송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