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의 아름다움 담은 속초 8경, “범바위와 함께 맛집도 가볼까?”
상태바
속초의 아름다움 담은 속초 8경, “범바위와 함께 맛집도 가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랑호를 따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풍경, 속초 8경 중 제2경인 범바위
속초에는 다양한 명소가 있다. 특히나 속초 최고의 풍경을 담은 여행지로 속초 8경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속초에는 다양한 명소가 있다. 특히나 속초 최고의 풍경을 담은 여행지로 속초 8경이 있다.

속초시청이 속초의 아름다운 풍경과 역사를 담은 여행지를 선정하고 속초 여행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명소만 담은 속초 8경은 속초여행의 진수라고 할 수 있다.

제2경 범바위는 영랑호 중간지점에 서남쪽에 잠겨있는 큰 바위로 당당한 범의 형상을 담은 여행지이다. 사진/ 속초시청

그중에서 제2경 범바위는 영랑호 중간지점에 서남쪽에 잠겨있는 큰 바위로 당당한 범의 형상을 담은 여행지이다. 과거에는 옛날에는 범이 출범할 정도로 살림이 울창하고 인적이 드문 곳이었나, 이곳에서 바라보는 영랑호의 경관이 뛰어나 영랑호를 찾는 이들이 이 바위에 오르곤 했다.

신증동국여지승람은 영랑호의 범바위를 이르러 기괴하고 아름다워 화랑들이 놀던 곳이라고 전하고 있으며, 조선의 실학자 이중환은 택리지에서 구슬을 감춰둔 것 같은 곳이라고 말해 이곳의 신비로움을 표현했다.

신증동국여지승람은 영랑호의 범바위를 이르러 기괴하고 아름다워 화랑들이 놀던 곳이라고 전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범바위를 따라 영랑호를 걸어보는 것도 속초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영랑호는 속초시 서북쪽에 위치한 호수로 둘레 7.8km, 면적 1.21㎢의 자연호수이다. 속초시청에서는 호수 주변으로 걷기 좋은 길을 마련하고 속초에서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실제로 영랑호 둘레길은 범바위뿐만 아니라 전체 구간이 모두 빼어난 장관으로 잠시 속초에서의 여유를 즐기기 좋다.

영랑호 둘레길은 모두 7곳의 코스로 이뤄져 있는데, 제1코스인 건강의 길을 시작으로 가족의 길, 등용문 길, 화랑의길, 연인의 길, 레저의 길, 성찰의 길로 이뤄져 있다. 이를 통해 가족 여행자는 물론 연인, 친구와 함께 찾아도 속초의 낭만을 더하는 특별한 여행코스이다.

속초 8경 중 범바위도 즐기고, 속초 여행도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쌓는 것도 좋다. 더불어 속초 맛집에 방문해 속초 대표 미식도 즐겨보는 것도 추천된다. 속초맛집 대포대게는 다양한 미디어에서 소개된 대게전문점이다.

속초 대포항맛집 대포대게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전문점으로 대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고 있어 저렴하고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대포항맛집 대포대게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전문점으로 대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고 있어 저렴하고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대포항맛집 대포대게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전문점으로 대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고 있어 저렴하고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뿐만 아니라 직수입을 통해 원가와 유통비를 낮춰 속초에서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속초맛집 대포대게는 1층 대형 수족관에서 고객이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세보다 저렴한 대게를 직접 구매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대게를 주문하면 한상가득 차려지는 곁들임찬도 대포대게의 장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대게를 주문하면 한상가득 차려지는 곁들임찬도 대포대게의 장점이다. 모둠회, 물회, 해물모둠, 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 떡, 골뱅이, 새우, 야채전, 샐러드, 무말랭이 등 무려 20여 가지 곁다림찬이 세미뷔페로 제공된다.

한편, 대포대게는 SNS 인증 할인 이벤트와 네이버예약시 할인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속초에서 특별한 여행도 즐기고 속초맛집에서 한상 가득 속초의 맛을 볼 수 있어 가을 여행 코스로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