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여행 즐기기 좋은 속초 여행, 맛집에서 방점
상태바
가을 여행 즐기기 좋은 속초 여행, 맛집에서 방점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해역사관, 신흥사, 하도문쌈채마을 등 속초 추천 여행
색다르게 떠나는 가을 여행을 떠난다면 강원도 속초만큼 특별한 곳은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색다르게 떠나는 가을 여행을 떠난다면 강원도 속초만큼 특별한 곳은 없다. 가을 단풍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그리고 가을 축제로 가득한 속초는 여행자에게 큰 기쁨을 선사한다.

특히 가을 단풍과 함께 가볼 만한 여행지도 많아 속초는 이 시기 여행자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발해역사관은 이런 속초에서도 독특한 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발해역사관은 이런 속초에서도 독특한 여행지로 손꼽힌다. 속초시립박물관 내에 위치하고 있는 발해역사관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해동성국 발해를 재조명하는 여행지이다.

발해의 역사와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전시실을 마련해 복식과 풍속, 식생활 등 발해의 문화를 전반적으로 다룬다.

속초시 설악산로에서는 강원도 속초의 대표 사찰인 신흥사가 있다.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설악산로에서는 강원도 속초의 대표 사찰인 신흥사가 있다. 자장율사가 세웠다고 전해지는 이곳은 조선시대에 중건되어 지금까지 이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가을여행으로 방문한 설악동을 방문했다면 꼭 가볼 만한 곳으로 대청봉, 인제 백담사, 울산바위 등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속초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여행자가 찾고 있다.

속초시 대포동 남단에 위치한 하도문쌈채마을도 가을 속초를 찾았다면 방문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대포동 남단에 위치한 하도문쌈채마을도 가을 속초를 찾았다면 방문해보자. 밭농사와 벼농사를 주로 하는 전형적인 속초의 마을이다.

특히나 최근에는 마을 이름처럼 청정 쌈채소류를 재배해 특별함을 더하는 팜스테이를 즐길 수 있다. 주변으로 유명한 대포항이 자리잡고 있어 마을에서 대여하는 자전거를 타고 산책도 즐길 수 있어 속초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가을 속초 여행도 즐기고 속초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로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하는 것은 어떨까. 속초는 항구도시이다 보니 해산물을 이용한 맛집이 즐비하다.

속초 동명항 맛집 탕의신 홍대포는 해산물과 닭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보양식 해천탕으로 유명한 속초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그중에서도 속초 동명항 맛집 탕의신 홍대포는 해산물과 닭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보양식 해천탕으로 유명한 속초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맛집이다.

속초 맛집 홍대포의 해천탕은 키조개부터 가리비, 가리비, 전복, 홍합, 살아있는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깊은 국물 맛으로 유명하다. 여기에 부드럽고 촉촉한 닭 한 마리까지 영양도 맛도 좋다.

속초 맛집 홍대포의 해천탕은 키조개부터 가리비, 가리비, 전복, 홍합, 살아있는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깊은 국물 맛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홍대포는 해산물과 삼계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해천탕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로 사랑받는 속초 맛집이다.

계속되는 환절기에 감기로 고생할 수 있는 가을. 가을 여행지 속초를 찾았다면 홍대포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 맛집 홍대포는 속초 유명 여행지와 인접해있고, 설악타워와도 가까워 속초 여행의 필수코스로 알려져 있다. 

속초 맛집 홍대포는 속초 유명 여행지와 인접해있고, 설악타워와도 가까워 속초 여행의 필수코스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