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살아 숨 쉬는 속초 숲과 고즈넉한 속초 호수, 문전성시 속초 맛집
상태바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속초 숲과 고즈넉한 속초 호수, 문전성시 속초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9.0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투어, 시장탐방, 숲 탐방, 바다구경, 박물관 다 좋은 속초여행
설악의 맑은 물이 모여드는 청초호는 1999년 개최되었던 국제관광엑스포의 배경이었다. 사진/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서울 강변역에서 2시간 10분이면 도착하는 속초는 여름휴가의 끝자락에 방문하기 좋은 도시다. 언제가든 강원도 속초는 어김없이 아름다운데 그런 만큼 늘 많은 여행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아직 여름휴가를 떠나지 못했거나 힐링여행, 맛투어를 생각하는 여행자에게 속초 이상 가는 곳이 드물다. 탁 트인 동해 해변을 걸어도 좋고, 울울창창한 설악산을 등반해도 좋다. 도시투어, 시장탐방, 박물관 그 어디든 속초에서라면 실패하지 않는 여행이 가능하다.

최근 속초시가 산림조경 숲 조성을 위해 ‘숲 박물관’을 개장했다. 사진/ 속초시

여기에 최근 속초시가 산림조경 숲 조성을 위해 ‘숲 박물관’을 개장했다. 1년여의 공사 끝에 지난 여름 개장한 숲 박물관이 자리 잡은 곳은 노학동 일원.

‘숲 박물관’ 주위에는 속초시립박물관, 국립산악박물관, 국립등산학교(개관 예정) 등이 있어 연계해서 둘러보기 좋다. ‘숲 박물관’에는 숲속 산책로와 휴게시설, 계절별로 초화류, 지피류, 관목류가 자리 잡고 있다.

청초호 일원에 실향민 할아버지가 세운 조선소인 '칠성조선소'가 있다. 사진/ 속초시

산도 봤으니 물도 보자. 설악의 맑은 물이 모여드는 청초호는 1999년 개최되었던 국제관광엑스포 타워와 아치 모양의 청호대교가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속초관광의 출발지로 자리 잡았다.

저녁 무렵 속초 시내의 아득한 불빛을 따라 5㎞에 달하는 호수 변을 산책해보자. 인근 속초중앙시장, 야시장, 노천카페, 야간레포츠 시설도 빠뜨릴 수 없는 볼거리다.

속초해수욕장 바로 옆 외옹치항은 바로 옆 대포항이 워낙 유명한 탓에 상대적으로 한산하지만 바로 그렇기 때문에 한적한 산책이 가능한 곳이다. 외옹치 주민의 대부분이 어업에 종사하므로 북적거리는 인파에 치이지 않고 편안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

풍성한 곁들이찬을 다 먹어 갈 때쯤 찜통에서 맛있게 쪄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대게가 등장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맛집 탐방도 빼놓을 수 없는 속초 여행의  중요한 코스이다. 속초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 사이에서도 사랑 받고 있는 속초 식당으로 대게잡이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선주가 직접 가게를 운영하다보니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대포대게회작판장에서는 시세보다 저렴한 게찜을 맛볼 수 있다.

손님은 식당 1층에 마련된 커다란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고 싶은 대게를 직접 골라 요리를 맡기게 되는데 대게뿐만 아니라 랍스타, 킹크랩, 홍게, 털게 등 다채로운 게를 고를 수 있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게 요리를 주문할 시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돼 지루함 없는 식사시간으로 만들어 준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무엇보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게 요리를 주문할 시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돼 지루함 없는 식사시간으로 만들어 준다.

딱 눈에 들어오는 곁들이찬만 해도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 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 떡, 골뱅이, 새우, 게살전병,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젓갈, 마카로니샐러드, 김치, 해초무침, 스파게티 등으로 일일이 세기가 어려울 정도이다.

풍성한 곁들이찬을 다 먹어 갈 때쯤 찜통에서 맛있게 쪄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대게가 등장한다. 대게는 다 좋은데 손질이 귀찮다고?

속초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작판장은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 사이에서도 사랑 받고 있는 속초 식당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가볼만한 곳인 대포대게 회직판장에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이미 먹기 좋게 껍질 손질이 되어 있어 식사에 따른 불편함이 1도 없다. 또한 손님이 원할 경우 사이드 메뉴로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주문할 수 있다.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관계자는 “게찜과 함께 맛보면 더욱 좋은 게딱지볶음밥, 게라면도 꼭 경험하시라”며 “선주 직판이다 보니 도매가 수준으로 대게찜, 활어회, 해산물 등 바다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자부심으로 여긴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MBC 생방송 오늘저녁 ‘상상초월 1+1 통큰맛집’, KBS 생생정보 ‘동해안 삼시세끼 게를 먹으면 회 물회 무한리필’ 편에 소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