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가볼만한 원주, 맛집과 함께 힐링여행
상태바
가을에 가볼만한 원주, 맛집과 함께 힐링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3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악산 자연휴양림, 반계리 은행나무, 천은사 계곡 등 원주 가볼만한곳
1년 365일 모든 여행시기 중에서도 가을은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풍경을 만끽하기 최고의 시기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의 바람이 선선하게 불어온다. 1년 365일 모든 여행시기 중에서도 가을은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풍경을 만끽하기 최고의 시기로 손꼽힌다. 오색빛 단풍으로 물든 우리나라의 금수강산을 즐길 수 있기 때문.

특히 강원도 원주는 서울과 인접해 있는 최고의 강원 여행지로 손꼽힌다. 그중에서도 원주의 여행지 치악산 자연휴양림은 무려 170만㎡의 강원도의 휴식공간이다.

치악산과 백운산 사이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은 강원도의 숲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벼락바위봉 등 기암절벽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풍경을 전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치악산과 백운산 사이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은 강원도의 숲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벼락바위봉 등 기암절벽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풍경을 전한다.

치악산 자연휴양림에서는 숲속의 집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자연관찰원, 단전호흡장 등을 방문해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고, 어린이 숲속 놀이터, 피크닉장, 삼림욕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 일상의 활력을 불어 넣어준다.

가을의 단풍을 느껴보고자 한다면 원주시 문막면에 있는 반계리 은행나무를 찾아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가을의 단풍을 느껴보고자 한다면 원주시 문막면에 있는 반계리 은행나무를 찾아보자. 천연기념물 제167호에 지정된 이 나무는 무려 800년 이상 이곳을 지켜온 수호신같은 나무이다.

나무의 높이만 약 33m, 줄기의 둘레도 약 16m, 동서로 가지가 40m 가까이 자라나 단풍으로 그 자태를 뽐낸다. 전설에 의하면 지나가던 고승이 이곳에 물을 마신 후 지팡이를 꽂고 갔는데, 이 지팡이가 자란 나무라고 전해진다.

원주시 귀래면에서는 충주로 향하는 관문인 양아치고개에서 찾아 들어갈 수 있는 천은사 계곡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원주시 귀래면에서는 충주로 향하는 관문인 양아치고개에서 찾아 들어갈 수 있는 천은사 계곡이 있다.

천은사 계곡은 계곡을 따라 오르면 소나무 등 숲이 계곡과 어울려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는 곳이다. 특히 입구부터 천은사까지 약 500여m의 구간에는 넓은 바위에 맑고 깨끗한 계곡수가 흘러 가족단위 여행자의 휴식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강원도 원주의 가을을 기다리며 원주 맛집에서 미식을 즐겨보는 것도 원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원주에서도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원주에서도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대게 전문점이다. 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직접 대게잡이배를 운영해 잡은 해산물을 제공하는 선주직판제 원주맛집이다.

그런 만큼 음식의 품질과 신선도가 높아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 원주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중간 유통이 없어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조업 외에 유통까지 직접 맡고 있어 킹크랩, 털게, 랍스타까지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조업 외에 유통까지 직접 맡고 있어 킹크랩, 털게, 랍스타까지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또한 추가주문으로 10가지 이상의 곁다림찬을 즐길 수 있어 원주에서 푸짐한 한상을 즐길 수 있는 원주맛집으로 통한다.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곁다림찬으로 갈치속젓, 빵게튀김, 새우튀김, 제철회는 물론, 대문어참소라초회, 생연어샐러드, 병어찜 등 일품요리가 제공해 원주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음식의 품질과 신선도가 높아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 원주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중간 유통이 없어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한편,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쾌적한 실내 공간으로 가족 모임 및 데이트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더불어 네이버 예약시 5%할인, SNS 인증시 5%를 할인해 대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원주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