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떠나기 좋은 속초, 맛집과 함께 힐링여행
상태바
가을 떠나기 좋은 속초, 맛집과 함께 힐링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3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룡능선, 권금성, 청대산 등 속초 추천 여행지는 어디?
대표적인 가을 여행지인 속초는 여름의 매력만큼이나 특별함으로 여행자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시원한 바람과 함께 강원도 속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대표적인 가을 여행지인 속초는 여름의 매력만큼이나 특별함으로 여행자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실제로 속초에는 가을을 맞이해 가볼만한 여행지가 많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속초 설악산로에 위치한 공룡능선은 아름다운 설악산의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여행지이다.

공룡능선은 천화대와 칠형제봉이 천불동으로 향하는 길목에서 만날 수 있는 명소이다. 사진/ 속초시청

공룡능선은 천화대와 칠형제봉이 천불동으로 향하는 길목에서 만날 수 있는 명소이다. 설악골, 작은 바위골 등 깊은 계곡으로 천혜의 풍경을 자랑하는 여행지이다.

특히 이곳은 능선 동쪽과 서쪽으로 나누어진 곳에서 운해를 이루는 장관을 만날 수 있다. 이런 까닭에 사진작가는 물론 산행을 좋아하는 여행자까지 이곳의 풍경을 만나기 위해 가을 속초를 찾기도 한다.

속초의 명소, 권금성도 가을 속초 여행지로 빼놓을 수 없다. 사진/ 속초시청

속초의 명소, 권금성도 가을 속초 여행지로 빼놓을 수 없다. 신흥사 입구에서 남쪽으로 우뚝 솟은 봉이 바로 권금성으로 해발 770m의 산성터이다. 현재는 아쉽게도 터만 남아있지만, 과거 이곳은 약 4척(1.2m) 이상이었다고 전해진다.

이곳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을 이용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신흥사에서 오르는 약 3km의 도보코스와 케이블카로 약 10분만에 이동할 수 있는 방법으로 나뉜다.

권금성을 오르지 않고서 설악산을 구경했다고 할 수 없다고 할 정도로 전망이 좋아, 매년 많은 사람들이 단풍 구경을 하러 이곳을 방문하고 있다.

속초시 청대산은 해발 230m의 작은 산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산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가을 단풍을 속초 시내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속초시 청대산은 해발 230m의 작은 산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산이다. 산의 이름 그대로 사시사철 푸른 자태를 뽐내는 이곳은 설악산의 단풍을 가장 잘 조망할 수 있는 명소이다.

청대산에서는 설악산의 풍경은 물론 속초 시내와 동해 일출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어 더욱 이색적인 명소이다.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조양동 선사유적지, 청초호 등과 인접해 추억에 남는 속초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속초 대포대게는 속초 대포항에 자리잡은 맛집으로 대게부터 킹크랩, 랍스타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의 가을 여행도 즐기고 속초 맛집에서 특별한 미식으로 속초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 대포대게직판장은 속초 대포항에 자리잡은 맛집으로 대게부터 킹크랩, 랍스타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에서는 고객이 직접 1층에 마련된 대형 수족관에서 원하는 게를 고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포대게는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다양한 종류를 직판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저렴한 가격은 물론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져 있다.

대포대게에서는 대게의 맛뿐만 아니라 동해를 바라보며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속초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대포대게에서는 대게의 맛뿐만 아니라 동해를 바라보며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속초 맛집이다. 대게를 기다리는 동안 동해의 풍경을 바라보며 내부에 마련된 20가지 이상의 음식을 셀프바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먹는 즐거움을 더한다.

속초 맛집 대포대게는 새우, 소라 등의 해산물 곁들이찬부터 오징어순대, 튀김, 전, 만두, 게튀김, 잡채 등의 맛깔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가을을 맞이해 대포대게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에 대게를 즐길 수 있도록 SNS 인증 이벤트와 네이버 예약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한편, 가을을 맞이해 대포대게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에 대게를 즐길 수 있도록 SNS 인증 이벤트와 네이버 예약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