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여행지로 떠나는 속초, 대포항 맛집과 가볼 만한 곳은?
상태바
이색 여행지로 떠나는 속초, 대포항 맛집과 가볼 만한 곳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7.0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해안로, 설악씨네라마, 발해역사관 등 속초 가볼만한 여행지
속초는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여행 명소로 땅에서, 바다에서, 하늘에서 즐기는 여행이 가능한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속초는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여행 명소로 땅에서, 바다에서, 하늘에서 즐기는 여행이 가능한 여행지이다.

더불어 여름 여행의 절정인 7월이 다가오면서 더욱 많은 여행자들의 발걸음을 머물게 하는 곳이 바로 속초이다.

속초를 방문했다면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여행을 즐겨보는 것이 무엇보다 좋다. 속초시 영랑해안길에 위치한 속초해안로는 장사항, 속초전망대, 속초항 등 속초 유명 명소를 지나 속초해변, 대포항까지 이어지는 해안 산책로이다.

속초를 방문했다면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여행을 즐겨보는 것이 무엇보다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의 아름다움과 동해의 푸른 바다를 느끼며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바다 전망 쉼터에 있어 잠시 속초의 여유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속초에 방문했다면 타임머신을 타고 300년 전 삼국시대로 돌아가 보는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속초시 미시령로에 위치한 설악씨네라마는 고구려와 당나라 건축물이 지어진 국내 최대 규모급 오픈 세트장이다.

설악씨네라마는 고구려 저잣거리, 공성 전투장, 장터 국밥집까지 재현한 볼거리에 활쏘기, 승마놀이 등 다양한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고구려 저잣거리, 공성 전투장, 장터 국밥집까지 재현한 볼거리에 활쏘기, 승마놀이 등 다양한 체험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속초 여행을 떠나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볼만한 속초의 여행 명소이다.

속초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해동성국 발해에 대해 재조명하는 박물관 발해역사관도 만날 수 있다. 총 2층 규모의 전시실과 야외 조경시설을 갖추고 있는 이곳은 발해 문화를 재발견하는 역사의 장으로 마련됐다.

속초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해동성국 발해에 대해 재조명하는 박물관 발해역사관도 만날 수 있다.사진/ 한국관광공사

지상 1층에는 발해의 시청각 자료와 함께 KBS 드라마에서 사용한 각종 소품과 의상 등을 전시하고 있다. 지하 1층은 1980년 지린성 허륭현에서 발견된 발해 제3대 문왕의 넷째 딸인 정효공주의 고분을 소개하고 고분에서 확인되는 인물상과 복식 등을 재현했다.

속초에서의 이색 여행을 마치고 속초 명물인 대게를 맛보는 것도 속초 여행의 또 다른 묘미다. 대게는 담백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으로 지방이 적고 양질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속초의 미식이다.

이런 대게를 맛있고 저렴하게 즐기려면 속초 맛집을 방문해보는 것이 좋다. 그중에서도 속초 대포항에 위치한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최상급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 대포항 맛집으로 손꼽힌다.

대게는 담백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으로 지방이 적고 양질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속초의 미식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선주가 보유하고 있는 어선을 이용해 직접 조업을 할뿐만 아니라 직접 유통까지 진행해 질 좋은 대게를 확보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선주가 보유하고 있는 어선을 이용해 직접 조업을 할뿐만 아니라 직접 유통까지 진행해 질 좋은 대게를 확보하고 있다. 이런 까닭에 여러 미디어에서도 소개될 만큼 특별한 대게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뿐만 아니라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뷔페식 셀프바가 있어 곁들임찬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대포항 맛집이다. 20여 가지 이상의 곁들임찬과 함께 게살 물회, 활어회, 게살 볶음밥, 게라면 등 푸짐한 음식도 맛볼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뷔페식 셀프바가 있어 곁들임찬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대포항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더불어 성능이 우수한 신 개발 찜기를 사용해 대게를 비롯한 각종 게를 조리하기 때문에 다른 전문점보다 맛에서 뛰어난 속초 대포항 맛집으로 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