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여행지 선호도 1위, 제주도 가볼만한 곳과 현지인 추천 맛집
상태바
겨울여행지 선호도 1위, 제주도 가볼만한 곳과 현지인 추천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11.2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가 좋고 바다 경치가 아름다우며 중문관광단지가 위치한 서귀포
제주도는 한 번 방문하면 마치 중독처럼 계속 방문하게 되는 곳이다. 사진은 서귀포자연휴양림. 사진/ 제주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제주도는 한 번 방문하면 마치 중독처럼 계속 방문하게 되는 곳으로 국내외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관광지이다. 제주도를 여행하면 보통 제주도를 한 바퀴 도는 코스를 계획하는데, 이때 제주도 남부에 위치한 서귀포 시를 필수로 방문하게 된다.

서귀포시는 기후가 좋고 바다 경치가 아름다우며 중문관광단지가 위치해 음식, 숙박, 박물관 등 여행의 모든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동양 최대 규모의 동백수목원으로, 80개국 500여 종 6000여 그루의 동백이 울창한 숲을 이루는 서귀포 카멜리아힐. 사진/ 제주관광공사

그중 서귀포시 카멜리아힐은 동양 최대 규모의 동백수목원으로, 80개국 500여 종 6000여 그루의 동백이 울창한 숲을 이룬다.

무엇보다 향기 나는 동백 8종 중 6종을 보유하고 있어 말로만 듣던 동백 향기를 맡아볼 수 있으며, 빨강 동백 외에 여러 가지 빛깔의 동백도 감상할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아시아 최대 규모라 할 수 있는 1만800톤 수조 용량을 자랑하는 아쿠아리움이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아시아 최대 규모라 할 수 있는 1만800톤 수조 용량을 자랑하는 아쿠아리움이다. 이는 63씨월드의 약 11배에 달하는 규모로 거대 수조 안에는 500여종 4만8000마리의 전시생물이 살아 이 역시 세계 top10안에 든다.

교육과 문화,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어뮤즈먼트 테마파크를 표방한 아쿠아 플라넷 제주는 제주 앞바다를 재현한 초대형 수조 ’제주의 바다‘를 비롯해 ’해양과학 체험관’, ‘대형 해양공연장’을 운영하고 있다.

기후가 좋고 바다 경치가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이 모이는 서귀포 모슬포항. 사진/ 제주관광공사

그밖에 제주 서귀포에는 모슬포항, 대포주상절리, 테디베어뮤지엄, 아프리카박물관, 박물관은 살아있다가 자리 잡고 있다.

제주 서귀포에는 워낙 식당이 많으므로 현지인과 각 기관에서 인정한 맛집을 물어보고 찾아가는 게 좋다. 제주도 맛집 중 서귀포시 표선에 위치한 ‘다미진횟집’은 제주 관광협회 지정 베스트 맛집, 제주도 지정 우수관광사업체, 서귀포시 지정 모범업소를 모두 획득한 곳이다.

서귀포시 표선에 위치한 ‘다미진횟집’은 제주 관광협회 지정 베스트 맛집, 제주도 지정 우수관광사업체, 서귀포시 지정 모범업소를 모두 획득한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제주 서귀포에는 워낙 식당이 많으므로 현지인과 각 기관에서 인정한 맛집을 물어보고 찾아가는 게 좋다. 사진/ 다미진횟집

이 세 가지를 모두 획득한 곳은 16년 전통의 제주 맛집 다미진횟집이 유일한데 제주도 산 활어회를 취급함으로 제주도 3대 횟집으로 불리기도 한다.

신선한 활어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다미진횟집은 특 모듬회가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참돔과 벵에돔, 꽃돔, 호박돔으로 구성된 모듬회부터 문어, 뿔솔, 전복, 낙지, 새우 등 해산물이 푸짐하게 상에 오른다.

제주맛집 다미진에서는 회를 먹은 뒤에 나오는 매운탕은 매콤한 국물과 맑은 국물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제주 맛집 다미진횟집에서는 초밥과 함박스테이크, 은갈치회, 고등어회를 함께 제공해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데 맛을 아는 이들은 제주 앞바다 은갈치를 재료로 한 갈치조림을 추가로 주문한다.

회를 먹은 뒤에 나오는 매운탕은 매콤한 국물과 맑은 국물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제주 서귀포 맛집 다미진횟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표번호를 이용하면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