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인기요인 뭘까 ‘초기비용 제로’
상태바
장기렌트카 인기요인 뭘까 ‘초기비용 제로’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11.29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이 기회다’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 특가프로모션
장기렌트카의 최대장점 중 하나는 계약 후 각종 세금의 인상과 개인 신용도 하락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사진/ 아이젠카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신차장기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 ‘아이젠카’에서 진행하는 신차최대 25% 특판 할인이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자동차 구매 방법이 ‘할부'와 '리스'에서 벗어나 '장기렌트카'로 바뀌는 시기에 이 같은 프로모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장기렌트카 업체 아이젠카에 따르면 장기렌트카는 영업용 차량으로 분류되므로 자동차 구매시 취등록세(차량값 7%)와 매년 두 번씩 납부해야 하는 자동차세, 보험료 등이 월 대여료에 포함된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이런 이 점이 알려지면서 관련 문의가 폭증하고 있다.

자동차를 구매할 때 가장 부담이 되는 것은 차량가와 초기비용이다. 전액 할부와 무보증자동차리스는 신용등급 높아야 하고 소득증빙도 요구된다.

그러나 신차장기렌트카 아이젠카는 무보증 장기렌트카를 제시하고 있다. 차량가와 취득세 부담이 전혀없이 이용이 간단해 차량 이용의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아이젠카’는 보증금없는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때 필요한 서류는 할부와 자동차리스와 다를바가 없다고 전했다. 하지만 그 심사기준이 할부 구매와 자동차리스에 비하여 낮고, 그 절차가 간편하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기렌트카는 최대장점 중 하나는 계약 후 각종 세금의 인상과 개인 신용도 하락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사업자 장기렌트카의 장점은 또 있다. 매월 부가세가 포함된 세금 계산서를 발행하므로 전액 비용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와 함께 대출 등 큰 자금이 필요한 사업자들의 이용이 높다.

업체에 따라서 차종과 옵션으로 장기렌트카 견적을 산출할 때 가격차이가 발생한다. 서비스의 차이가 있고 각 차종별로 프로모션의 내용이 다르기 때문이다.

신차 장기렌트카, 가격비교사이트 아이젠카는 소비자들이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체 심사기준을 낮추고 있다. 홈쇼핑 장기렌트카의 맹점과 중고차장기렌트카의 실상을 정확하게 짚어내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현재 아이젠카가 취급하고 있는 특판 장기렌트카는 ▲현대자동차로서는 아반테 장기렌트, 소나타올뉴라이즈, 그랜져IG 코나 장기렌트, 제네시스EQ900, G70, G80 장기렌트카로 이용 가능하다.

▲기아자동차는 K3, K5, K7장기렌트, 올뉴카니발, 올뉴쏘렌토, 올뉴모닝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SM5, SM6, QM3 ▲쉐보레는 크루즈,올뉴말리부 등이 인기 차종이다.

▲수입차 장기렌트카 부문에서는 BMW와 벤츠장기렌트 C클래스 220d, 신형E클래스 220d, 300 등에 고객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밖에 재규어 장기렌트카와 랜드로버 등 장기렌트도 이용률이 높아 이들 차량도 전진배치하고 있다. 장기렌터카 비교사이트 아이젠카는 빠른 출고 일정과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업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