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부탁해] 문세윤 먹방 노하우 비결은?... “주인님 이제 드세요~”
상태바
[냉장고를 부탁해] 문세윤 먹방 노하우 비결은?... “주인님 이제 드세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11.07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 곱빼기 VS 레이먼킴치
지난 6일 방영한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잘 먹는 녀석들’ 편으로 개그맨 문세윤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지난 6일 방영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잘 먹는 녀석들’ 편으로 개그맨 문세윤, 개그맨 유민상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냉장고를 부탁해’ MC 김성주는 “‘한 입만’으로 먹방계를 접수하신 분입니다. 가로세로 따지지 않고 블랙홀처럼 음식을 빨아들이는 천재형 먹 선수 개그맨 문세윤 씨입니다.”라며 문세윤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냉장고를 부탁해’ MC 김성주는 “블랙홀처럼 음식을 빨아들이는 천재형 먹 선수”라며 문세윤을 소개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냉장고를 부탁해’ MC 안정환은 “이분은 먹방계에서 신이 내린 몸매로 불리는 분입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입이 작은 두 배로 열심히 먹어야 하는 노력 형 먹 선수 개그맨 유민상 씨를 소개합니다.”라며 유민상을 소개했다.

김성주는 “먹방의 양대 산맥으로 유민상, 문세윤. 두 분이 먹는 모습을 보면 정말 배고프고 우리도 먹고 싶고 특별히 먹방 노하우가 있는지?”라며 문세윤에게 질문했다.

문세윤은 “예를 들어 ‘김치전골’이다. 숟가락을 떠서 공깃밥을 먹고 있으면 ‘얘 입장이었으면 얼마나 서운할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전골은 나를 보고 있잖아요. 누워서 이렇게 김치, 고기, 두부가 보고 있는 것 아니에요? 예쁘게 꽃단장을 하고 ‘주인님 이제 드세요~’“라며 눈앞의 요리를 보고 그냥 먹으면 요리가 얼마나 서운할까 하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문세윤은 “전골은 나를 보고 있잖아요. 누워서 이렇게 김치, 고기, 두부가 보고 있는 것 아니에요?’“라고 전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이어 “내가 아무런 반응 없이 무심히 먹기만 한다면 서운해할 것 아니에요? 그때부터 요리에 리액션을 해주고 있어요.”라며 “이~야~死이네 증말 오늘! 이야~ 백미 너 오늘 그냥 기가 맥히다(?) 그런데 이게! 얘(요리) 좋아하라고 시작을 했는데 저도 굉장히 기분이 좋아지는 거예요.”라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문세윤은 “이~야~死이네 증말 오늘! 이야~ 백미 너 오늘 그냥 기가 맥히다(?)”라며 음식에게 리액션을 해준다고 전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또한, 문세윤은 “제가 한 말 중에 ‘이유 없는 반찬은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식당에 갔는데 콩자반 반찬이 나오면 옆으로 밉니다. 콩자반은 그냥 가짓수 채우기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닙니다! ‘주방에서 분명히 어울리는 조합이 있으니깐 반찬을 넣은 거지 아무 이유 없이 반찬 넣지 않았습니다.”라며 먹방 노하우 비결을 전했다.

본격적인 방송으로 넘어가 ‘냉장고를 부탁해’ 게스트로 출연한 문세윤 냉장고 속 재료는 유현수 셰프와 레이먼킴 셰프가 승부를 겨루게 되었다. 유현수 셰프는 ‘김치 곱빼기’를 레이먼킴 셰프는 ‘레이먼킴치’를 선보였다.

문세윤 냉장고 속 재료는 유현수 셰프와 레이먼킴 셰프가 승부를 겨루게 되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김치 곱빼기 조리 방법

유현수 셰프는 ‘김치 곱빼기’를 선보였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1. 끓는 물에 배추김치와 사골국을 넣고 끓인다. 
2. 양파와 대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기름을 두른 팬에 볶는다. 
3. 2에 간 돼지고기와 인스턴트 양념곱창을 넣고 함께 볶는다. 
4. 기름을 두른 팬에 적당한 크기로 썬 두부를 굽는다. 
5. 볶던 재료에 두부를 다져서 넣는다. 
6. 훈연향이 나도록 볶은 채소곱창볶음을 끓이던 김치사골국에 넣고 함께 끓인다. 
7. 무를 얇게 썬 뒤 소금물에 절여둔다. 
8. 절인 무에 고추장, 참기름, 설탕을 버무려 기름을 두른 팬에 굽는다. 
9. 씻은 배추김치, 데친 참나물, 고구마순김치, 다진 깨를 준비한다. 
10. 간 명이나물장아찌와 참기름, 식초를 넣고 버무린다. 
11. 끓이던 김치전골에 식초, 설탕, 고춧가루, 홍고추, 표고버섯, 청양고추, 다진마늘을 넣는다. 
12. 김치전골 위에 언무구이와 두부지짐을 올린다. 
13. 팽이버섯과 잘게 썬 대파를 올려 마무리한다. 

레이먼킴치 조리 방법

레이먼킴 셰프는 ‘레이먼킴치’를 선보였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1. 물에 씻은 배추김치와 사과, 당근, 청양고추를 가늘게 채 썬다. 
2. 채 썬 재료에 마요네즈, 요거트를 넣고 섞어 김치샐러드를 만든다. 
3. 세 개의 팬에 돼지목살의 비계를 구워 돼지기름을 낸다. 
4. 적당한 크기로 썬 고구마순김치와 밥, 달걀노른자, 부순 조미김, 전분을 넣어 비빔밥을 만든다. 
5. 비빔밥을 전 부치듯 부친다. 
6. 돼지기름을 두른 팬에 썬 배추김치와 양파, 대파 흰 부분, 구운 돼지비계를 넣고 볶는다. 
7. 볶던 재료에 맛술, 밀가루, 버터를 넣는다. 
8. 볶던 재료에 사골국을 넣고 끓여 김칫국물을 만든다. 
9. 돼지기름을 두른 팬에 돼지등심 스테이크를 굽는다. 
10. 김칫국물을 체에 밭쳐 걸러내 졸인다. (걸러낸 국물을 조리면 김치소스 완성) 
11. 김치밥전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접시에 올린다. 
12. 돼지등심 스테이크를 얇게 저며, 김치밥전 위에 올린다. 
13. 다시 김치밥전을 올리고 김치샐러드를 올린다. 
14. 김치소스 건더기를 잘게 다져 곁들인다.

한편, 6연패의 유현수 셰프와 9연승의 레이먼킴 셰프의 요리를 맛본 문세윤은 유현수 셰프에게 승리의 별을 달아 주며 마침내 레이먼킴의 연승행진을 종료시켰다. 

문세윤은 “대기록 행진을 제가 막은 게 되다니... 요리를 선정할 때부터 승부는 결정되지 않았나... 이런 생각이 갑자기 드네요. 셰프님이 선정할 때부터 마음속에 좀 더 기우는 메뉴가 있잖아요. 둘 다 훌륭했지만, 전골 쪽.”이라고 전했다.

문세윤은 “요리를 선정할 때부터 승부는 결정되지 않았나... 이런 생각이 갑자기 드네요.”라고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