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마일리지 사용률 저조? 잠자는 마일리지 찾아 쓰자
상태바
KTX 마일리지 사용률 저조? 잠자는 마일리지 찾아 쓰자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10.2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찾아쓴다, 마일리지 확인법과 사용법
승차권 구매 금액의 5~10%를 적립, 현금처럼 사용하는 KTX 마일리지. 사진/ 코레일 블로그

[크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KTX 이용객의 마일리지 사용률이 저조하다는 소식에 마일리지 활용법이 고개를 들고 있다. 지난 21일(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KTX 이용객의 마일리지 사용률이 14.8%에 불과하고, 미사용한 마일리지 환산금액은 약 358억 원에 달했다.

KTX 마일리지 제도는 지난 2013년 폐지되었다가 지난해 11월 다시 도입된 제도로 승차권 구매 금액의 5~10%를 적립, 현금처럼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많은 사람들이 KTX 마일리지 제도가 있는 줄 모르거나 활용법을 몰라 이를 묵히고 있는 것. KTX 마일리지, 이젠 치약처럼 꼭꼭 다 짜 써서 가정경제에 보탬이 돼보자.

휴대폰에 코레일톡+ 앱을 깐 다음 앱 메인화면의 ‘마이페이지’를 누르면 적립 액수를 알 수 있다. 사진/ 코레일 블로그

마일리지 어떻게 확인하나

KTX 마일리지는 ‘코레일톡+’을 활용해야 한다. 먼저 휴대폰에 코레일톡+ 앱을 깐 다음 앱 메인화면의 ‘마이페이지’를 누르면 적립 액수를 알 수 있다. 왼쪽에 5000이 뜨면 5000원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마일리지 어떻게 사용하나

승차권 예매 후 하단의 ‘지금 주문하러 가기’를 클릭한다. 그러면 출발역(예를 들어 서울역) 소재 제휴상품 목록이 뜬다. 서울역의 경우 도시락, 스낵, 지역특산품, 시티투어버스, 렌터카, 숙박 항목이 있다.

승차권 예매 후 하단의 ‘지금 주문하러 가기’를 클릭한다. 그러면 점심이 공짜! 사진/ 픽사베이

마일리지로 점심 먹기

위의 6가지 항목 중에서 도시락을 클릭하면 00주먹밥, 00김밥, 00우동... 하는 식으로 이용 가능한 음식점 이름이 죽 나열된다. 음식점 클릭 후 원하는 메뉴를 골라 ‘상품주문함’에 넣는다. 이제 마지막 남은 것은 결재!

‘결재’ 항목을 클릭한 후 ‘일반결재’를 선택하면 바로 ‘KTX 마일리지’로 넘어가게 된다. 그러면 사용가능한 마일리지가 나온다. 계산 후 해당 매장을 방문, 열차 출발 전 수령하면 된다.

KTX 마일리지는 전국 700여 개의 코레일 역사 내 유통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진/ 코레일 블로그

KTX 마일리지는 전국 700여 개의 코레일 역사 내 유통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음에도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9월까지 마일리지 총 적립건수 3052만 건 가운데 실제 마일리지를 사용한 건수는 약 453만 건에 불과했다.

KTX도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가 있어야겠지만 무엇보다 이용객이 알아서 혜택을 누릴 수 있어야겠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