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맛집편, 가성비 좋은 새만금횟집, 서해안 3대 횟집에
상태바
군산 맛집편, 가성비 좋은 새만금횟집, 서해안 3대 횟집에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9.2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력적인 장소로 가득한 군산 여행지 가볼만한 곳은?
선유도, 무녀도 등 날것 그대로의 자연과, 과거에 발전과 역사의 아릿한 기억이 남아있는 군산은 어딘가 조금 낯선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선유도, 무녀도 등 날것 그대로의 자연과, 과거에 발전과 역사의 아릿한 기억이 남아있는 군산은 어딘가 조금 낯선 여행지이다.

하지만 그만큼 매력적인 장소들을 발견할 수 있는 군산에서는 역사의 흔적을 더듬으며 애도와 미래를 그리는 이들에게도, 현재의 여행 자체를 만끽하고자 하는 이들 어느 쪽에게도 즐길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물론 군산 선유도 여행이나 짧은 당일치기 나들이로 그저 일상에서 벗어나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매력적인 장소들을 발견할 수 있는 군산에서는 역사의 흔적을 더듬으며 애도와 미래를 그리는 이들에게도, 현재의 여행 자체를 만끽하고자 하는 이들 어느 쪽에게도 즐길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곳곳에 남은 역사의 흔적을 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군산 여행코스는 옛 추억을 되살려주는 장소와 아이템이 곳곳에 남아있는 군산 철길마을과 근대의 이미지가 자리 잡고 있는 히로쓰가옥이다.

경암동 철길마을은 일제강점기 시절 철길과 침목이 그대로 남아있는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경암동 철길마을은 일제강점기 시절 철길과 침목이 그대로 남아있는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약 400m의 철길에는 70년대 건축한 낡은 건축물들이 그대로 남아있다. 이제는 기차가 운행되지 않지만 현재 추억의 거리로 재탄생하며 군산의 핫플레이스로 등극하고 있다. 철길 변 벽에는 벽화들이 그려져 있어 데이트코스로도 제격이다.

히로쓰가옥은 국가등록문화제 제183호로 지정된 건축물이다. 일제강점기 군산시내 유지들이 살았던 이곳은 히로쓰 게이샤브로가 지은 주택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에게는 영화 장군의 아들, 바람의 파이터, 타짜 등 한국 영화와 드라마로 더 많이 알려진 건축물이다.

목조 2층 주택인 이곳은 지붕과 외벽, 일본식 정원 등이 건립 당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어 건축사적 의의가 크다.

히로쓰가옥은 국가등록문화제 제183호로 지정된 건축물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좀 더 활동적인 코스를 원하는 커플들을 위한 군산 데이트코스는 군산CC로 넓게 펼쳐진 초원에서 골프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취미가 맞는 이들끼리 함께 찾아오기에도 좋은 곳. 군산 1박 2일 일정이라면 선유도에서 일출을 바라보며 여행을 마무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어업이 발달한 지역인 만큼 군산은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군산 명물인 박대탕의 원조, 군산 새만금횟집을 꼽을 수 있다.

어업이 발달한 지역인 만큼 군산은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군산 명물인 박대탕의 원조, 군산 새만금횟집을 꼽을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곳은 가장 우선 신선하고 질 좋은 해산물이 큰 특징인데 이는 중매수협 중매인 1호가 직접 운영해 가격과 질을 모두 잡았기 때문이다. 회 코스를 인원수대로 주문하면 신선한 회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이다.

회 뿐만 아니라 봄부터 가을까지 제공하는 계절메뉴인 해물냉면도 일품. 낙지와 전복 등 신선한 해산물만을 사용해 비린내 없이 풍부한 해산물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새만금횟집은 회의 질과 가격, 원조 박대탕의 시원한 맛, 독특한 해물냉면 등의 구성으로 서해안 3대 횟집으로 유명하며 횟집뿐 아니라 군산맛집 추천에 손꼽는 이들도 많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회의 질과 가격, 원조 박대탕의 시원한 맛, 독특한 해물냉면 등의 구성으로 서해안 3대 횟집으로 유명하며 횟집뿐 아니라 군산맛집 추천에 손꼽는 이들도 많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인근 거리는 픽업서비스도 병행해 좋은 평을 얻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