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여행지, ‘여수’에서 ‘맛집’까지 즐기자!
상태바
추천 여행지, ‘여수’에서 ‘맛집’까지 즐기자!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7.26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에 지친 이들의 원기 보양을 위한 특별한 장소
‘여수’는 일탈을 꿈꾸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장소다. 사진 출처/ 여수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푸른 바다가 넓게 트인 ‘여수’는 아름다운 경관만큼 수많은 ‘맛집’이 있기로 유명하다.

섬과 바다, 해변으로 삼박자를 갖춘 힐링 여행지 ‘여수’는 일탈을 꿈꾸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장소다. 드넓게 펼쳐진 여수 바다에서는 남해 특유의 잔잔한 파도만 밀려온다. 덕분에 물결치는 바다를 바라보며 깊은 생각에 잠기기 좋다.

암석들은 기괴한 것을 넘어서 신비로운 분위기까지 자아내 소소한 감동을 안겨준다. 사진 출처/ 여수시

여수의 섬들은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이들에게 휴식처가 되어준다. 자신 만의 시간이 필요한 이들에게 잠깐의 공간을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덕분에 주말이면 휴식을 원하는 이들이 줄이어 찾아온다.

일상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장소 여수의 또 다른 매력은 장엄하게 펼쳐진 기암괴석들이다. 암석들은 기괴한 것을 넘어서 신비로운 분위기까지 자아내 소소한 감동을 안겨준다.

전복야채불고기는 갖가지 해산물과 살아있는 전복, 한우를 넣어 만든다. 사진 제공/ 여수 맛집. 오성회관

여수에 아름다운 자연만큼 다양한 것이 먹거리다. 수많은 맛집이 많이 자리한 덕분에 여수를 ‘맛집’ 탐방을 위해 방문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그중 손맛 좋기로 소문난 여수 맛집인 ‘오성회관’은 전복야채불고기로 유명하다. 전복야채불고기는 갖가지 해산물과 살아있는 전복, 한우를 넣어 만든다. 덕분에 국물 감칠맛과 풍미가 남다르다.

영양돌솥밥은 은행, 단호박, 밤, 콩 등이 들어가고 겨울엔 굴까지 얹어 나온다. 사진 제공/ 여수 맛집. 오성회관

오성회관의 밥은 영양돌솥밥으로 은행, 단호박, 밤, 콩 등이 들어가고 겨울엔 굴까지 얹어 나온다. 영양가 높은 식재료가 풍성하게 들어가 있어 돌솥밥 하나만으로 원기회복이 충분하다. 뿐만 아니라 기본 반찬으로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마무리로 구수한 누룽지탕까지 제공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