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잠발레스, 망고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필리핀 잠발레스, 망고 페스티벌 개최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4.0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네스에서 선정한 가장 맛있는 망고
망고 페스티벌'이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필리핀 잠발레스 지역에서 열린다.사진 제공/ 필리핀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 필리핀 잠발레스 지역에서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망고 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잠발레스에서 수확되는 카라바오 망고는 1995년 기네스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망고'로 선정한 바 있다.

망고의 풍성한 수학을 기원하고 축하하는 의미로 1999년부터 시작된 ‘망고 페스티벌’은 현재까지 내려오고 있다. 잠발레스 지역의 주요 작물인 망고는 마닐라를 비롯한 필리핀을 넘어 세계로 수출되는 상품인 만큼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올해 망고 페스티벌에서는 전통춤 공연, 바자르 운영 등 다양한 퍼포먼스와 이벤트를 기획했다. 또한 축제 하이라이트로 거액의 우승상품이 걸린 ‘망고 많이 먹기 대회’와 화려한 망고 퍼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필리핀 잠발레스는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북서 방향으로 약 210km 떨어져 있다.사진 제공/ 필리핀 관광청

망고 페스티벌이 계획된 필리핀 잠발레스는 루손 섬 서쪽에 위치해 있다.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북서 방향으로 약 210km 떨어져 있어 고속버스나 차량을 대여해 이동할 수 있다.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필리핀관광청 한국 지사장은 “잠발레스는 아름다운 해변과 섬에서 즐기는 호핑투어 및 해양 엑티비티로 유명한 곳이다”며 “보다 많은 한국인 관광객들이 잠발레스를 찾아 세계 최고의 망고인 카라바오 망고와 함께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필리핀관광청은 '2016년 필리핀 재방문의 해'를 맞이해 필리핀관광청 쇼룸 설문조사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까지 진행되며, 설문조사지 참가자 한에서 추첨을 통해 세부퍼시픽에서 필리핀 왕복 항공권 1매를 제공한다. 추첨일은 2016년 5월 31일, 7월 29일, 9월 30일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