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하루 안에 마드리드 둘러보기
상태바
스페인, 하루 안에 마드리드 둘러보기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04.0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요르 광장에서 프라도국립미술관까지
그란비아 거리가 시작되는 스페인 광장. 이곳에 대문호 세르반테스의 조각상이 있다. 사진 출처/ www.pixabay.com

[트래블바이크뉴스] 스페인 하면 바르셀로나, 산티아고를 먼저 떠올리기 쉽지만 수도 마드리드를 빼놓고 여행을 말할 수는 없다. 마드리드는 그란비아 거리 인근에 대부분의 명소가 모여 있어 도보로도 하루 안에 관광이 가능한 곳이다.

마드리드 최대의 번화가인 그란비아(Great Way) 거리에는 명품 숍, 호텔, 레스토랑 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어 역동적인 도시 풍경을 연출한다. 이 도로를 기준으로 마드리드는 신시가지와 구시가지로 나뉘는데 유명 관광지 대부분이 아래쪽 구시가지에 몰려 있다.

두 개의 탑을 거느린 ‘카사 데 라 파나데리아’와 펠리페 3세의 청동 기마 상은 마요르 광장의 상징이다. 사진 출처/ 스페인관광청

마드리드 여행의 시작은 단연 마요르 광장(Plaza Mayor)이다. 마드리드는 광장, 미술관, 궁전으로 이루어졌다고 할 만큼 이 세 가지 볼거리가 풍성하다.

오랜 세월 시장터, 종교행사장, 결혼식장, 처형장으로 이용됐던 장소인 만큼 마요르 광장의 크기는 넉넉하다.

두 개의 탑을 거느린 웅장한 건물 ‘카사 데 라 파나데리아’와 펠리페 3세의 청동 기마 상이 광장을 내려다보는 가운데 매 주말 벼룩시장이 열린다. 내외국인 구분 없이 골동품을 좋아하는 여행자를 모으는 곳이다.

18세기 바로크 양식의 마드리드 왕궁 안에는 모두 3,000개의 방이 있어 그중 50개를 일반인에게 개방하고 있다. 사진 출처/ 위키피디아

마요르 광장에서 서쪽으로 20분가량 걷다 보면 마드리드 왕궁(Royal Palace of Madrid)이 나타난다. 이 거대한 건축물은 루이 14세의 손자였던 펠리페 5세의 명령 아래 베르사유 궁전을 본 떠 지어졌다고 한다.

18세기 바로크 양식의 궁전 안에는 모두 3,000개의 방이 있어 그중 50개를 일반인에게 개방하고 있다. 이중 ‘왕관의 방’은 베르사유 궁전 내 ‘거울의 방’을 모방한 것으로 화려함의 극치를 달린다.

실내를 장식하고 있는 2,500여 개의 태피스트리와, 드넓은 정원은 마드리드 왕궁의 또 다른 자랑거리다. 매월 첫째 수요일 정각 12시에 방문하면 왕궁의 위병 교대식을 볼 수 있다.

스페인 광장에는 최초의 현대소설로 꼽히는 ‘돈키호테’의 주인공들과, 저자 세르반테스의 조각상이 있다. 사진 출처/ 위키피디아

마드리드 왕궁 위쪽으로 스페인 광장(Plaza de España)이 있다. 그란비아 거리가 시작하는 곳이기도 한 스페인 광장 중앙에는 유명한 조각상이 있어 여행자의 발길을 붙잡는다. 최초의 현대소설로 꼽히는 ‘돈키호테’의 주인공들과, 저자 세르반테스 상이 그것이다.

이 기념물은 세르반테스 서거 300주년을 기해 세워진 것으로 현재 마드리드의 포토 포인트로 자리 잡았다.

마드리드 여행의 백미는 세계 3대 미술관 중의 하나로 꼽히는 프라도국립미술관이다. 사진 출처/ 스페인관광청

마지막으로 빠뜨릴 수 없는 곳이 있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에르미타주 미술관과 더불어 세계 3대 미술관 중의 하나로 꼽히는 프라도국립미술관(Prado National Museum)이 그것이다.

18세기 무렵, 스페인 왕가의 미술품을 소장하기 위해 지어졌으나 다방면의 수집이 이루어지면서 국립미술관이 되었다.

마드리드 최대의 번화가인 그란비아 거리에는 명품 숍, 호텔, 레스토랑 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어 역동적인 도시 풍경을 연출한다. 사진 출처/ www.pixabay.com

스페인 회화의 3대 거장인 엘 그레코, 고야, 벨라스케스를 비롯해 이탈리아 화가인 라파엘로, 보티첼리 등의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그 외 플랑드르파 거장인 히에로니무스 보슈와 브뤼겔의 작품도 관람할 수 있다.

프라도 미술관, 3개의 출입구에는 각각 고야, 벨라스케스, 무리요의 동상이 서 있어 입장하는 관람객을 반긴다. 관내에서 사진 촬영은 금지다.

스페인 관광청 공식 홈페이지(http://www.spain.info/)에 들어가면 스페인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