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마이 2016’ 새해를 장식할 전국 겨울 축제는?
상태바
‘오 마이 2016’ 새해를 장식할 전국 겨울 축제는?
  • 사효진 기자
  • 승인 2015.12.2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경기, 강원, 부산 등에서 열리는 겨울 빛 축제
2016년을 장식할 전국의 겨울 축제들을 소개한다. 사진 출처/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트래블바이크뉴스] 2016년을 일주일 앞두고 서울, 경기, 강원,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는 겨울 ‘빛’ 축제가 한창이다.

♦  ‘평창 알펜시아 하얼빈 빙설대세계’

'평창 알펜시아 하얼빈 빙설대세계'는 올겨울 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에서 오는 30일부터 2016년 2월 28일까지 열린다. 사진 제공/ 평창 알펜시아 하얼빈 빙설대세계

눈과 얼음을 이용해 역사적 건축물이나 신화, 인물 등을 조각해 LED 빛으로 장식해 연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겨울 축제 '평창 알펜시아 하얼빈 빙설대세계'가 올겨울 국내에서 처음으로 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에서 오는 30일부터 2016년 2월 28일까지 열린다.

'평창 알펜시아 하얼빈 빙설대세계'에는 하얼빈 시가 인증한 중국 아티스트 300여 명이 직접 눈과 얼음 조각 제작에 참여해 50여 개의 세계 유명 문화유산과 구조물을 선보인다.

그뿐만 아니라 설상에서의 각종 퍼포먼스와 공연,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환상의 겨울 밤 ‘2015 호수 겨울꽃빛축제’

경기도 고양시의 ‘2015 호수 겨울꽃빛축제’가 2016년 1월 10일까지 열린다. 사진 출처/ 호수 겨울꽃빛축제 2015

경기도 고양시의 ‘2015 호수 겨울꽃빛축제’가 2016년 1월 10일까지 열린다.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곰, 펭귄, 용, 개구리, 등 동물 유등과 에펠탑, 꽃마차 등 각종 빛 조형물 등을 설치한다.

특히 LED 장미 미로정원으로 둘러싸인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는 3D 큐브 일루미네이션이 더해지고, 광장을 감싼 파고라는 은하수 LED로 장식되었다.

또한, 빛 조형물 외에도 화려한 조명과 음악이 어우러진 다양한 공연과 풍등, 유등,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와 같은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된다.

♦ 봄에 만나는 동물 친구들, 용인 에버랜드 ‘빛의 동물원’

용인 에버랜드에서 열리고 있는 '빛의 동물원'에서는 봄에 만날 수 있는 9종 36개의 동물 조형물들을 LED 조명으로 장식해 전시하고 있다. 사진 출처/ 용인 에버랜드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들에게 가장 추천할 만한 겨울 빛 축제는 용인 에버랜드에서 열리고 있는 ‘빛의 동물원’이다.

봄에 만날 수 있는 9종 36개의 동물 조형물들을 매직가든에 실제 동물 크기로 제작한다. 내부에는 LED 조명으로 장식해 밤에는 더욱 입체적이고 화려해져 살아 움직이는 듯한 모습으로 관람객들을 맞는다.

그뿐만 아니라 에버랜드에서는 국내 최초로 내·외부 모두에서 관람이 가능한 약 26m 높이의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 '로맨틱 타워 트리'를 샹들리에, LED 스트링 등 다양한 조명과 장식물로 채워 전시한다. '별빛 동물원'과 '로맨틱 타워 트리'는 2016년 3월 1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 서울 청계천의 환상의 빛 ‘2015 서울 크리스마스페스티벌’

크리스마스와 송년, 2016년 신년 맞이 겨울 행사로 오는 2016년 1월 10일까지 서울 청계천 일원(청계광장~장통교)에서 ‘2015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열린다. 사진 출처/ 서울 크리스마스페스티벌 2015

크리스마스와 송년, 2016년 신년 맞이 겨울 행사로 오는 2016년 1월 10일까지 서울 청계천 일원(청계광장~장통교)에서 ‘2015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열린다.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의 크리스마스트리 테마파크로 조성하고, 크리스마스이브 쇼, 신년 이벤트, 포토존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크리스마스트리 외에도 다양한 구조물과 장식을 설치하고 LED 조명으로 꾸며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겨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 “오이소, 보이소, 즐기소!” 부산 겨울빛축제

내년 1월 3일까지 열리는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에서는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트리와 전등들이 부산 중구 광복로를 가득 메울 예정이다. 사진 출처/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에서는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트리와 전등들이 부산 중구 광복로를 가득 메울 예정이다.

오는 2016년 1월 3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평화의 성탄, 화해의 성탄, 다 함께 미래로!’라는 주제로 환상적인 일루미네이션(illumination)과 무브먼트(movement)가 있는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을 통해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공연과 사진전, 체험행사,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시간에 맞춰 거리에 뿌려지는 인공 눈은 눈을 보기 힘든 부산에서도 화이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