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찌개 황금레시피는 어디에? “심형탁이 도라에몽을 잊은 그 맛”
상태바
부대찌개 황금레시피는 어디에? “심형탁이 도라에몽을 잊은 그 맛”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9.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사진 출처/ tvN 수요미식회 화면 캡처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트래블바이크뉴스] ‘수요미식회’ 부대찌개의 황금레시피가 숨어있는 곳을 가려낸 가운데, 셰프 최현석, 심형탁을 반하게 한 부대찌개 황금레시피에 관심이 뜨겁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서는 부대찌개 황금레시피가 있는 최고의 맛집으로 의정부에 위치한 ㅇ*식당과 이태원에 위치한 ㅂ*식당이 선정됐다.

그 중 이태원의 부대찌개 식당의 레시피에는 김치 대신 양배추가 풍부하게 들어 고소하면서도 느끼한 맛이 도는 부대찌개는 ‘존슨탕’이라고도 불린다.

최현석은 이태원 부대찌개 식당에 대해 "와이프도 맛있게 먹은 곳이며, 호불호가 굉장히 적은 맛이다"이라며 "사골육수를 사용해 장인이 만든 깊은 맛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또한, 최현석은 부대찌개 황금레시피의 자신만의 비법에 대해 “부대찌개에 라면을 두 개 넣는다. 국물이 많을 때 한 번, 국물의 양이 줄었을 때 한 번”이라며 “두 번째 국물이 졸아들었을 때 라면을 넣으면 점도가 생기면서 맛있어진다”라고 전했다.

이곳의 부대찌개 맛에 대해 심형탁은 "원래 찌개를 먹을 때 국물을 안 먹는데 이 곳은 국물을 다 먹었다"며 "도라에몽을 잊을 정도의 맛"이라고 말하며 극찬했다.

한편, 과거 KBS ‘생생정보통’에서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부대찌개 맛 집의 황금레시피가 공개됐다. 공개된 성남 맛 집의 부대찌개 황금레시피는 기본 재료 햄, 김치, 떡, 치즈 등의 일반적인 재료에 ‘사골+잡뼈’를 우려낸 육수가 포인트.

이날 주인은 “우리 집 부대찌개에는 사골과 잡뼈를 반반 넣고 육수를 만든다”며 “사골 육수로만 만드는 것보다 잡 뼈를 사용해 더 풍부한 육수 맛을 낸다”라며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포인트인 육수 비법을 전했다.

부대찌개 황금레시피를 접한 누리꾼은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역시 나가서 먹는거지"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이태원 어디지?"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최현석이 극찬했다니"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마무리는 라면"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사골육수를 넣어야 하는 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영상]델타항공, Give Them 20 Challenge

[동영상]타히티 서핑포인트에서 즐기는 오토바이 서핑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