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우리에게는 로빈슨 클럽 카오락으로 알려진 ‘로빈슨 클럽 리조트’가 최근 한국 시장 확대를 위해 로드쇼를 개최했다. 한국 여행업계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열린 이번 로드쇼는 한국 여행객에 인기 있는 여행지인 태국·베트남·몰디브 지역의 4개 리조트를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전 세계 15개국에 26개 리조트를 운영하는 리조트 그룹 ‘로빈슨’은 이번 로드쇼를 통해서 몰디브의 로빈슨 누누(ROBINSON NOONU), 로빈슨 몰디브(ROBINSON MALDIVES), 베트남의 로빈슨 남호이안(ROBINSON NAM HOI AN), 태국의 로빈슨 카오락(ROBINSON KHAO LAK) 등 4개 리조트를 한국 시장에 집중적으로 알리고 있다.
한국 여행업계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열린 로드쇼에는 산드라 시몬 레이브록(Sandra Simone Leibrock) 로빈슨 유럽 & 아시아 세일즈마케팅 디렉터가 방한, 로빈슨 리조트만의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과 서비스, 다양한 리조트 시설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로빈슨은 최근 TUI의 호텔 브랜드 조사에서 힐튼과 매리어트에 이어 브랜드 인지도 3위를 기록하기도 한 세계적인 리조트 그룹이다. 그러나, 한국 시장에는 태국의 ‘로빈슨 클럽 카오락’ 이미 알려져 신혼여행이나 가족 여행객이 즐겨 찾고 있을 뿐 그룹이 운영하는 다른 지역의 리조트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다.
독일 하노버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로빈슨은 1950년 설립된 리조트 그룹으로 전 일정 식사와 음료가 포함된 올인클루시브와 엔터테인먼트, 스포츠에 특화된 클럽 컨셉의 리조트다. 특히, 직원이 고객을 친구처럼 친근하게 대하며, 엔터테인먼트에도 참여하는 것이 마치 클럽메드의 GO를 보는 것같다. 또한, 로빈슨은 리조트 내에 골프와 테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적 스포츠 스타를 초청하는 이벤트도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신혼 여행객뿐만 아니라 가족 여행객에게도 주력하고 있는 로빈슨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키즈 클럽도 연령대별로 4단계로, 나눠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이 외국 친구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는 동안 부모는 온전히 휴양을 즐길 수 있어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에 제격이다.
럭셔리한 빌라 시설이 돋보이는 몰디브 ‘로빈슨 누누 리조트’
몰디브 누누아톨에 위치한 로빈슨 누누 리조트는 그림 같은 열대 자연환경 속에 150개 객실을 보유한 휴양 리조트로서, 올인클루시브 밀 플랜을 기본 제공해 무제한으로 먹고 마시는 여행이 기다린다. 몰디브 작은 섬의 3개 레스토랑과 2개 바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과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며 지루할 틈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2019년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드에서 수상한 럭셔리 빌라 시설도 로빈슨 누누의 자랑거리다.
스노클링, 다이빙에 최적화된 로빈슨 몰디브 리조트
가푸 알리프 아톨에 자리한 로빈슨 몰디브 리조트는 산호초가 환상적인 바다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고 주변 바다는 세계적인 다이빙 코스로 수상 레포츠를 즐기기에 제격인 리조트다. 인도양이 펼쳐지는 바다를 바라보며 해변에서 Body & Mind 코스에 참여하고, 고급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성인 전용 리조트로 커플이 함께 시간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로맨틱한 휴양지이기도 하다. 현재 대대적 리노베이션이 진행 중이며, 2025년 4월 재개관할 예정이다. 특히 28채의 워터빌라를 새로 건축해 선보일 예정이다.
탐 티엔의 황금빛 백사장과 야자수가 늘어선 열대 풍경 속 ‘로빈슨 남호이안’
오는 12월 개장을 앞둔 로빈슨 남호이안은 베트남 다낭에서 멀지 않은 호이안의 해변에 호젓하게 자리하고 있다. 탐 티엔의 황금빛 백사장과 야자수가 늘어선 전형적 열대 풍경 속에서 럭셔리한 휴양을 즐기며 호아인의 해변 마을이나 옛 마을은 물론 다낭 주변의 수많은 관광명소를 즐길 수 있다.
리조트 시설로 숨 막힐 듯한 수영장, 우아한 객실과 스위트룸, 아시아 별미와 세계 각국의 특선 요리를 제공하는 3개의 뛰어난 레스토랑과 함께 휴식의 세계에 푹 빠져보세요. 전문 스포츠 시설과 세련된 WellFit Spa가 순수한 휴식의 순간을 선사할 준비가 되어 있다.
카오락을 대표하는 5성급 리조트 ‘로빈슨 태국 카오락 리조트’
태국 남부를 대표하는 휴양지 푸켓 인근 카오락에 자리한 로빈슨 카오락은 2021년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 카오락을 대표하는 5성급 리조트다. 카오락은 푸켓보다 훨씬 한적한 분위기의 해변에서 미식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진정한 휴양이 기다리는 곳이다.
특히 활동적인 휴가객은 건기에만 방문할 수 있는 시밀란섬과 리조트 인근에 있는 카오락 국립공원으로의 모험적인 여행을 기대할 수 있다. 아름다운 햇살에 젖어 드는 저녁의 일몰과 바다를 바라보는 그네 위에서 찍은 기념사진이 추억이 된다.
한편, 산드라 시몬 레이브록 디렉터는 “로빈슨은 고객에게 마치 세컨드 홈과 같은 친근한 여행을 제공하고 있어서 고객의 만족도와 추천율이 매우 높아 재방문하는 여행객이 많다”라며 “보다 많은 한국 여행객이 로빈슨에서 제공하는 로빈슨만의 유니크한 여행을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