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쿠뉴스=김지현 기자] 교원투어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2’ 문화/레포츠 부문 통합대상 수상 기념으로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여행이지 공식 홈페이지에 마련된 이벤트 참여 배너를 클릭한 후 웹어워드 코리아 전문가 심사평 중 가장 공감하는 내용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10만 원), 바샤커피 드립백, 록시땅 울트라 리치 바디로션, 여행이지 포인트(1만점)을 선물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6일이다.
‘웹어워드 코리아 2022’는 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우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총 13개 부문 74개 분야에 457개의 웹사이트가 참여했다.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은 비주얼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6개 측면에서의 객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 웹을 선정, 발표했다.
여행이지는 고객별 여행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여행상품인 ‘넥스트 패키지’를 통해 차별성을 부여하는 한편, 방문객들이 자신이 원하는 여행을 여행이지를 통해 손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기능과 구성, 디자인을 특화했다. 특히, 맞춤형 여행 상품을 추천해 주는 큐레이션(Curation) 기능과 특색있는 테마별 여행 상품 소개 콘텐츠, 마치 여행지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몰입도 높은 비주얼 디자인이 평가위원단으로부터 호평받았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나만의 여행을 준비하고,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홈페이지를 구성하고 디자인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메타버스, AI(인공지능) 등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