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지효 작사가 ‘햇살을 걷는 아이’, 제31회 KBS 창작동요대회 최우수 노랫말 상 수상
상태바
황지효 작사가 ‘햇살을 걷는 아이’, 제31회 KBS 창작동요대회 최우수 노랫말 상 수상
  • 김채현 기자
  • 승인 2021.05.0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하고 아름다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어린아이의 꿈을 담아냈다”
작사가 황지효의 ‘햇살을 걷는 아이’가 제31회 KBS 창작동요대회에서 최우수 노랫말상을 수상했다. 사진/ 황지효
작사가 황지효의 ‘햇살을 걷는 아이’가 제31회 KBS 창작동요대회에서 최우수 노랫말상을 수상했다. 사진/ 황지효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작사가 황지효가 제31회 KBS 창작동요대회에서 최우수 노랫말상을 수상했다.

어린이날이었던 지난 5일 12시 30분 KBS 1TV에서 진행된 ‘제31회 KBS 창작동요대회’는 걸그룹 여자친구의 유주, ‘어린이들의 태권보이’ 가수 나태주, 남현종 KBS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은 가운데 성대한 막을 올렸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행사를 치르지 못한 만큼 더욱 화려한 무대가 마련되었으며, 힘든 시기를 위로하고 밝은 희망을 담은 총 11곡의 새로운 동요가 발표됐다.

특히 이날 대회에서는 독창적이고 예술적인 노랫말로 좋은 평가를 받은 작사가에 시상하는 ‘최우수 노랫말 상’에 작사가 황지효의 ‘햇살을 걷는 아이’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황지효 작사, 김영경 작곡의 ‘햇살을 걷는 아이’는 육예서, 장예린 어린이가 가창을 김혜연이 가창 지도를 맡아 아름다운 무대를 완성했다.

황지효 작사가는 “이번 노래는 세상 속에 한 발 내딛는 어린아이의 마음으로, 신기하고 아름다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꿈을 담아냈다”면서 “따스한 햇볕을 받으며 걷고 있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긍정의 힘이 샘솟는다. 많은 어린이에게 환한 햇살 속에서 꿈을 향해 나아가는 힘을 주기 위해 지은 노랫말로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최고의 동요 잔치 ‘KBS 창작동요대회’는 산뜻한 노랫말과 아름다운 멜로디의 창작 동요를 발표하는 대회로 올해로 31번째를 맞이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