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계, 여름 여행자 유치 위한 치열한 움직임
상태바
여행업계, 여름 여행자 유치 위한 치열한 움직임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7.1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 제3기 고객자문단 위촉·인터파크투어, 여름휴가 통계 발표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여행사의 움직임도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사진/ 인터파크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여행사의 움직임도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여행사마다 여행자와 소통하며 특별한 여행을 준비하고, 고객유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하나투어, 제3기 고객자문단 위촉

하나투어가 서울 종로구 인사동 하나투어 본사에서 제3기 고객자문단을 위촉했다. 사진/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서울 종로구 인사동 하나투어 본사에서 제3기 고객자문단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고객자문단은 고객을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 혁신의 주체로 삼고, 고객과 직접 소통하겠다는 취지로 하나투어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운영하는 제도다.

이번에 위촉된 10명의 고객자문단은 각기 다른 성별과 연령대, 직업의 일반 고객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하나투어 여행상품에 미스터리 쇼퍼로 동행하는 등 향후 1년간 하나투어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

하나투어 최고고객책임자 김진환 상무는 “지난 2년간 고객자문단 제도를 통해 여행 일정을 고객 니즈에 맞게 개선하였고, 몇몇 지역에서 여행만족도가 상승하는 결과가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여행상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파크투어, 여름휴가 통계 발표

인터파크투어는 여름휴가 시즌유럽·미주 등 장거리 여행 수요가 전년 동기 대비 63.7%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 인터파크투어

인터파크투어는 여름휴가 시즌유럽·미주 등 장거리 여행 수요(7~8월 출발 해외항공권 기준)가 전년 동기 대비 63.7% 증가했다고 밝혔다.

여름휴가 시즌 장거리 여행지 인기 도시는 런던·파리·프라하·로마·프랑크푸르트·바르셀로나·취리히·자그레브·비엔나·마드리드 순으로 1~10위를 차지했다. 영국 런던·프랑스 파리·체코 프라하·이탈리아 로마· 독일 프랑크푸르트 등 유럽의 핵심 여행지로 꼽히는 곳들이 1~5위를 차지하며 견고한 인기를 누렸다.

스위스(취리히)는 7~8월 날씨가 좋고 특히 은하수가 가장 잘 나타나는 시기로 은하수를 보러가기 위한 수요가 높다. 스페인 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 자그레브·오스트리아 비엔나 등은 유럽 중에서도 특히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 가능해 순위권을 차지했다.

인터파크투어가 아직 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기획전 등을 통해 항공권을 저렴하게 준비했다. 사진/ 인터파크투어

인터파크투어가 아직 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장거리 인기 휴가지 유럽 항공권을 특가 판매, ‘대한항공 창립 50주년 기념 특가! 나만의 인생유럽’, ‘아시아나 WITH 유럽, 핵인싸’ 기획전 등을 통해 항공권을 저렴하게 준비했다.

유럽 여행객을 위해 ‘더 비스터 빌리지 쇼핑 컬렉션’을 통해 파리·런던·밀라노를 비롯한 유럽 주요 9개 도시 명품 아웃렛 혜택을 준비했다. 왕복 셔틀 할인, 물건 구매 시 10% 할인 가능한 VIP카드 제공, VIP 라운지 입장·수화물 보관 서비스·핸즈프리 쇼핑 서비스 등 편의시설 제공, 무료 음료 등 간식 제공까지 다채롭다.

참좋은여행, 늦캉스 기획전 오픈

참좋은여행이 선보이는 늦캉스 패키지여행을 준비했다. 사진/ 참좋은여행

참좋은여행이 선보이는 '늦캉스' 패키지여행을 준비했다. 참좋은여행은 정신없이 지나간 상반기에 여름휴가 준비를 미처 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빠르진 않지만, 늦지도 않았습니다’라는 테마로 늦캉스 기획전을 오픈했다.

늦캉스 상품은 지역별로 유럽(서유럽, 지중해/인도/아프리카, 스페인/북유럽, 동유럽, 프리미엄), 미주/남태평양(북미, 남태평양, 중남미/하와이), 동북아(중국, 일본, 국내), 동남아(인도차이나, 홍콩/대만, 필리핀/싱가폴/말레이시아)로 나눠져 있다.

예약 시에는 해당 상품별로 전 일정 1급 호텔 숙박, 각종 선택관광 포함, 노옵션, 노쇼핑, 할인 쿠폰 제공 등 특별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