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가야 해” 북유럽 청정여행지, 노르웨이 여행 Tip
상태바
“여름에 가야 해” 북유럽 청정여행지, 노르웨이 여행 Tip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6.0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웨이에서 즐기는 지속 가능한 여행 방법은?
최근 여행 트렌드 중 청정 자연을 있는 그대로 즐기고, 후대까지 물려줄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여행이 대두되고 있다. 사진/ Visitnorway.com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최근 여행 트렌드 중 청정 자연을 있는 그대로 즐기고, 후대까지 물려줄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여행’이 대두되고 있다.

특히 북유럽의 심장, 노르웨이에서는 누구나 쉽게 건강하고, 더욱더 푸르게 시작할 수 있는 지속 가능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기차, 하이브리드 배, 전기 자동차와 미니 전기 교통수단이 가득하다. 이를 통해 노르웨이의 자연친화적인 도시에서 올여름, 노르웨이에서 환경도 지킬 수 있는 일석이조 여행을 실천해보자.

친환경 수도 오슬로

2019 유럽 친환경 수도로 선정된 노르웨이 수도 오슬로는 유럽에서 가장 혁신적인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 Visitnorway.com

2019 유럽 친환경 수도로 선정된 노르웨이 수도 오슬로는 유럽에서 가장 혁신적인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항구 산책로를 따라가면 유명 레스토랑, 도시 농장, 피오르드에 떠 있는 사우나와 박물관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카약, 자전거 또는 전기 자전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오슬로를 탐방해보자. 도시의 3분의 2가 숲과 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녹색 공간 속에서 쉽게 평온함을 느낄 수 있다.

노르웨이 친환경 여행 법

기차와 페리로 노르웨이를 여행하는 것은 지속 가능한 여행을 시작하기 가장 쉬운 방법이다. 사진/ Visitnorway.com

기차와 페리로 노르웨이를 여행하는 것은 지속 가능한 여행을 시작하기 가장 쉬운 방법이다. 뿐만 아니라 노르웨이의 자연을 있는 그대로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오슬로는 유럽의 여러 도시와 기차로 연결돼 있어서 편리하고, 대부분의 페리가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해 오슬로와 크리스티안산에 정박 시 육상 전력을 연결하고 있어 더욱 친환경적인 연료를 사용한다.

노르웨이를 구석구석 탐방할 때 베르겐 철도, 라우마 철도, 노르란드 철도, 북쪽의 오포트 라인을 이용하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치들을 즐기기 좋다. 또한 버스와 배로 피오르드, 산, 계곡을 쉽게 방문할 수 있다. 만약 노르웨이 해안지대를 탐험하고 싶다면 베르겐, 올레순, 크리스티안순, 트론헤임, 보되 같은 주요 항구에서 페리를 타고 여러 섬들을 방문하면 된다.

하이브리드 전기 페리로 즐기는 평온한 피오르드

조용한 하이브리드, 전기선을 타고 웅장한 피오르드와 고래 투어를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사진/ Visitnorway.com

조용한 하이브리드, 전기선을 타고 웅장한 피오르드와 고래 투어를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이 혁신적인 배는 플롬에서 출발하여 연중 내내 피오르드와 세계문화유산으로 안내한다.

또한, 헬레쉴트에서 출발하는 세계 최초 전기고속보트를 타고 게이랑에르피오르드 지역을 탐험할 수 있다. 북부 노르웨이에서는 하이브리드 선박인 브림 익스플로어가 있다.

헬레쉴트에서 출발하는 세계 최초 전기고속보트를 타고 게이랑에르피오르드 지역을 탐험할 수 있다. 사진/ Visitnorway.com

전기 페리를 타고 여름에는 로포텐의 아늑한 어촌마을을 겨울에는 트롬쇠 고래 사파리 투어를 체험할 수 있어 여름날의 특별함으로 추억을 남기기 좋다.

전기를 이용한 로드 트립

노르웨이의 도로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전기자동차 혹은 전기자전거가 제격이다. 사진/ Visitnorway.com

노르웨이의 도로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전기자동차 혹은 전기자전거가 제격이다. 노르웨이 전역에 1만 개 이상의 전기충전소가 있으며 테슬라 운전자의 경우 급속 충전소 이용도 가능하다.

일부 호텔에서는 주차장 내 전기 충전 시설을 제공한다. 특히 오슬로 방문 시, 그린 모빌에서 나온 전기 도시 차를 이용해 시내 관광을 할 수 있으며 게이랑에르와 플롬에서는 이모빌리티가 제공하는 미니 전기차로 여행이 가능하다.

환경을 생각하는 푸른 꿈

노르웨이 관광청에서 친환경 인증서인 Green Grass를 검색하면 환경마크를 받은 액티비티, 식당, 숙소에 관한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다. 사진/ Visitnorway.com

노르웨이 여행 중 숙면을 취하고 싶다면 환경마크를 받은 숙소를 선택해보자. 이 숙소들은 계속해서 낮은 에너지 소비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음식 낭비를 예방하고 남은 음식들을 창의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노르웨이 관광청에서 친환경 인증서인 ‘Green Grass’를 검색하면 환경마크를 받은 액티비티, 식당, 숙소에 관한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호텔이 될 스발트(Svart)가 2021년 노르웨이 북부 홀란피오르드, 스발티 빙하 근처에 오픈을 앞두고 있어 방문해볼 만 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