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축제 ‘2019 바다별빛 대포야夜 사랑海’ 개막! 맛집까지 한 코스로
상태바
속초 축제 ‘2019 바다별빛 대포야夜 사랑海’ 개막! 맛집까지 한 코스로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5.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게의 키틴 성분, 면역력 높여 질병 예방하고 노화 방지하는 기능 있어
이번 주말에 여행 계획이 있다면 속초 바다도 구경하면서 흥겨운 별빛축제에도 참여해보자. 사진/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바다 보러 갔다 축제까지 즐긴다면? 이번 주말에 여행 계획이 있다면 속초 바다도 구경하면서 흥겨운 볓빛축제에도 참여해보자.

오는 5월 11일(토)부터 10월 12일까지 ‘2019 바다별빛 대포야夜 사랑海’ 행사가 대포항 일대에서 총 9회 개최된다.

오는 5월 11일(토)부터 10월 12일까지 ‘2019 바다별빛 대포야夜 사랑海’ 행사가 대포항 일대에서 총 9회 개최된다. 사진/ 속초시

속초의 종합관광어항인 대포항에서 해마다 펼쳐지는 바다별빛 축제는 2015년에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며 속초 대표 문화관광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체험프로그램으로 추억의 뽑기, 딱지치기 등의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콘서트 중간에 부부 대상으로 꽃다발을 증정하는 해변의 프러포즈 행사가 펼쳐진다. 퀴즈도 풀고, 뽑기를 통해 선물도 타 가는 행운의 속초여행으로 만들어보자.

게는 짭조름하고 고소한 맛이 자랑인 강원도 특산물로 키틴과 키토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대포항에서 가까운 동명항으로 이동하면 본격적인 대게 식당과 만날 수 있다. 속초대게맛집 ‘팔도게찜’은 홍게무한리필을 메인 메뉴로 갖고 있는 집으로 매일 새벽 동명항으로 입하되는 신선한 홍게를 무한으로 맛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홍게는 짭조름하고 고소한 맛이 자랑인 강원도 특산물로 키틴과 키토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키틴, 키토산, 키토올리고당은 글루코사민 당류의 일종으로 게의 껍질 부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홍게라면, 회스끼, 오징어순대, 게딱지밥은 속초 미식에 속하므로 속초영금정맛집 팔도게찜에서 한 코스로 맛보면 좋을 듯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키틴(Chitin) 성분은 아미노산중합체로서 구조가 치밀하여 물에 잘 목지 않는 성질이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 질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다. 이에 홍게는 봄철 영양공급원으로 제격이라 하겠다.

속초맛집으로 자주 추천되는 팔도게찜의 또 다른 메뉴인 대게 세트, 킹크랩 세트, 홍게 세트 역시 인기가 높은데 메인메뉴나 세트메뉴 주문 시 10여 가지 서비스 반찬이 제공된다.

수많은 스끼다시 중 홍게라면, 회스끼, 오징어순대, 게딱지밥은 속초 미식에 속하므로 속초영금정맛집 팔도게찜에서 한 코스로 맛보면 좋을 듯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