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문화사업단, 2019 내 나라 여행박람회 ‘최우수상’
상태바
불교문화사업단, 2019 내 나라 여행박람회 ‘최우수상’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4.0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 주제 부합 및 적극적 홍보로 최우수상 선정 쾌거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 단장 원경스님)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코엑스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문화사업단은 여행박람회 주제에 어울리는 운영 및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했기에 이번 상을 받게 됐다.

이로써 문화사업단은 2018년 우수상에 이어 2019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안았다.

이번 2019년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인생야행(人生夜行)’이란 슬로건과 함께 일몰, 석양, 별, 달 등 밤에 경험할 수 있는 여행 요소를 주제로 열렸다.

문화사업단은 ‘사찰의 밤, 달빛 산사’를 테마로 불 밝힌 연등과 이에 어울리는 템플스테이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전국 130여개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안내와 관련 정보도 제공했다.

특히 이번에는 서울 봉은사와 함께 스님과의 차담, 연꽃등과 단주 만들기, 금니사경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내·외국인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금니사경과 연꽃등 만들기에 참여한 김현정 씨(29세)는 “금박을 묻힌 붓으로 경전 구절을 차분히 써보니 일상에서 받았던 스트레스가 진정되는 것 같았다. 직접 만든 연꽃등에 소원을 써 달아보는 것도 의미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문화사업단장 원경스님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템플스테이에 대한 내·외국인들의 많은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템플스테이를 통해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