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만능간장 싱글족 레시피…“소주잔으로 간단하쥬?”
상태바
백종원의 만능간장 싱글족 레시피…“소주잔으로 간단하쥬?”
  • 뉴스속보팀
  • 승인 2015.07.2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종원 만능간장. 사진 출처/ tvN 집밥 백선생 화면 캡처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트래블바이크뉴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만능간장 레시피 싱글족 버전을 공개했다.

지난 28일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만능간장 레시피 A/S 특집을 방송했다. 이날 특히 백종원은 만능간장 ‘싱글족’ 버전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백종원의 만능간장 레시피에 대해 싱글족이 “양이 많다”라는 문의에 소주잔을 활용한 만능간장 싱글족 버전을 소개했다.

백종원의 싱글족 미니 만능간장 레시피는 소주잔으로 '간장: 설탕: 고기=6:1:3'을 넣고 끓이면 된다.

이때 백종원은 “불을 켜기 전에 고기를 저어서 풀어줘야 한다. 끓어오르면 바로 고기가 뭉친다”며 팁을 줬다.

또한, 고기에 대해서는 “소고기, 돼지고기 모두 가능하다. 취향대로 쓰면 된다. 나는 개인적으로 지방 있는 부위를 좋아한다”고 말했고, 만능간장의 보관기간에 대해서는 “가능하면 냉장보관 했을 때 15일에서 한 달 안에 먹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백종원은 만능간장을 이용해 가지볶음, 양배추볶음, 숙주볶음을 만들었다. 또 멸치볶음, 샐러리볶음, 피망볶음, 어묵볶음 등 다양한 음식 레시피를 소개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싱글족 버전을 접한 누리꾼은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미니버전이네”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자취할 때 유용하게 쓰이겠어요”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모든 요리에 다 쓰이네”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만 있으면 일등 신부감”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역시 백종원!!”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당장 만들어 놔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영상]어린이가 그린 '어린왕자와 에어프랑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