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라 더욱 특별한 ‘스위스 겨울 체험 BEST5’
상태바
겨울이라 더욱 특별한 ‘스위스 겨울 체험 BEST5’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가에서 노천 사우나 즐기고, 빛의 도시 거닐고 “유럽의 낭만 즐겨볼까?”
스위스는 알프스에서 눈꽃 여행을 즐길 수 있고, 도심에서 겨울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여기에 겨울이라서 가능한 특별한 체험이 여행자를 기다린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겨울 여행은 추울까봐 선뜻 나서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스위스는 겨울 여행로 더욱 특별한 여행지 중 하나로 손꼽힌다.

알프스에서는 눈꽃 여행을 즐길 수 있고, 도심에서는 겨울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여기에 겨울이라서 가능한 특별한 체험이 여행자를 기다린다. 여행에서 기억에 남을만한 스위스 겨울 체험거리를 소개한다.

베른에서는 서울의 남산같은 구어텐산이 겨울이면 로컬들에게 인기가 높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베른에서는 서울의 남산같은 구어텐산이 겨울이면 로컬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데, 길이가 무려 1200m나 되는 썰매 코스는 도시에서도 겨울 체험을 한껏 즐길 수 있도록 해 주고 있다.

퓨니큘러로 쉽게 오를 수 있는 쿠어텐 산에는 터보강이라 불리는 60대의 다보스식 썰매가 마련되어 있다. 모든 연령이 탈 수 있는 썰매다. 썰매 대여는 해발고도 864m에 있는 정상 역에서 대여할 수 있다.

퓨니큘러로 쉽게 오를 수 있는 쿠어텐 산에는 터보강이라 불리는 60대의 다보스식 썰매가 마련되어 있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취리히에는 80년 남짓 이어져온 인공 아이스 링크가 있다. 1930년에 조성된 6000㎡ 너비의 돌더 아이스 링크는 유럽 최대의 개방형 인공 아이스 링크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취리히에는 80년 남짓 이어져온 인공 아이스 링크가 있다. 1930년에 조성된 6000㎡ 너비의 돌더 아이스 링크는 유럽 최대의 개방형 인공 아이스 링크로 수십년 동안 명맥을 이어온 스케이트장이다.

분위기도 사뭇 남다르다.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중앙에 세워져 있고, LED 전구가 빛깔을 바꾸며 스케이트장을 작은 겨울 모험 여행으로 만들어 준다. 잠시 쉬고 싶다면, 스케이트 장에 자리한 레스토랑에서 펀치 한 잔으로 기운을 차리거나 퐁뒤 식사를 즐겨 보아도 좋다.

겨울이면 바젤의 라인 강가에는 라인바데하우스 브라이테라는 이름의 사우나가 운영된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겨울이면 바젤의 라인 강가에는 라인바데하우스 브라이테라는 이름의 사우나가 운영된다. 노천 사우나에 앉아 라인 강의 기막힌 겨울 풍경을 바라보는 재미가 쏠쏠해 로컬들 사이에 인기다.

핀란드식 사우나로, 유르트 천막 안에 앉아 장작불이 타는 소리를 들으며 쉬어 가기도 좋다. 커피 유르트에서 간단한 간식을 즐겨도 좋다. 라운지 유르트와 샤워 시설, 노천도 마련되어 있다. 너무 덥다면 라인 강에서 잠시 발을 담그어도 좋다.

11월부터 1월 사이 매주 수요일 저녁마다 샤다우 성의 온실에서 세 가지 종류의 퐁뒤 중 하나를 선택해 디너를 즐길 수 있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툰 호숫가에 자리한 낭만적인 고성, 샤다우에선 스위스의 전통 미식, 퐁뒤를 즐길 수 있다. 11월부터 1월 사이 매주 수요일 저녁마다 샤다우 성의 온실에서 세 가지 종류의 퐁뒤 중 하나를 선택해 디너를 즐길 수 있다.

마이링엔에서 만든 치즈를 이용해 만든 전통적인 치즈 퐁뒤 외에도 여성들을 위해 샴페인으로 만든 퐁뒤와 남성들을 위해 배렌골드 맥주와 베이컨을 넣고 만든 퐁뒤가 있다. 따뜻한 담요와 난방기가 따뜻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레만호수의 도시이자, 올림픽의 도시, 로잔의 겨울밤이 특별해진다. 바로 로잔 뤼미에르 페스티벌 때문이다. 사진/ 로잔 뤼미에르 페스티벌

레만호수의 도시이자, 올림픽의 도시, 로잔의 겨울밤이 특별해진다. 바로 로잔 뤼미에르 페스티벌 때문이다. 예술의 중심 요소로서의 빛을 주제로 한 예술제로, 로컬들은 물론,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매년 11월 중순경부터 12월 말까지 이어지는 행사다. 빛을 발하는 예술 작업들이 로잔 중심부 곳곳에 설치된다. 플라스 드 라 갸르 광장, 플라스 드라 팔뤼, 뤼 생로랑 거리에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