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수원중고차 매매상담 가장 많은 문의 순위는?
상태바
2018년, 수원중고차 매매상담 가장 많은 문의 순위는?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02.1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량 관련 문의는 모닝, 스파크, 레이 등 경차가 가장 많아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우먼카는 차량 관련 상담이 다양해지면서, 중고차 전액할부, 외국인 근로자 할부 등 할부 전문 상담 딜러를 배치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수원 중앙매매단지의 방문, 문자, 전화 상담 내역에 따르면, 2018년 1월 가장 많았던 상담 내용은 중고차 할부상담이라고 한다.

초기 비용이 들지 않고 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기 때문에 가장 많은 문의가 있었고, 다음으로 매입상담, 외국인, 주부 등 구매하기 까다로운 조건의 상담이 그 뒤를 이었다.

차량 관련 문의는 모닝, 스파크, 레이 등 경차가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SUV나 패밀리카, 세 번째로 일반 세단에 대한 문의가 있었다. 세컨드차나 주부, 학생들이 문의하는 경우가 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2016년 이후 외제차에 대한 문의도 크게 증가했다. 전체 차량 문의 중 30% 이상이 외제차량에 대한 문의였다고 한다.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우먼카는 차량 관련 상담이 다양해지면서, 중고차 전액할부, 외국인 근로자 할부 등 할부 전문 상담 딜러를 배치하고, 전화, 문자, 카카오플러스 친구 등에서도 다양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경차와 수입차에 대한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위해, 단지 내 정비가 잘 되어있는 경차와 수입차를 우선 추천하여, 고객들이 원하는 매물을 빨리 찾아 주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한다.

수원중고차 우먼카 관계자는 “구매 상담뿐만 아니라 차량관리, 할부, 매입 등 다양한 상담도 하고있다. 또한 고객 스스로 차량 관리를 할 수 있게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차량관리 방법과, 신규 매물 소개, 매매후기 등 다양한 동영상을 제작하고 있다.”고 전했다.

우먼카 손진경 대표는 “고객에게 중고차를 파는 것만이 딜러의 역할은 아니다”라며 “고객의 안전한 두 다리가 되어줄 차량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법을 안내하는 것도 딜러의 역할이다.

점검도 완벽하게 받고 있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시고, 방문할 경우 시운전도 꼭 해보시라고 말씀 드린다”고 전했다.

전국실매물중고차 우먼카는 서울 전 지역, 부천, 화성, 안양 등의 전국 네크워크를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