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주변 주말여행 꼭 가볼곳...하남맛집 찍고 가세요
상태바
서울 주변 주말여행 꼭 가볼곳...하남맛집 찍고 가세요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11.17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사리 경정경기장... 주말쇼핑 & 식도락 여행 ‘으뜸’
하남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의 고객들은 커플이나 가족 단위 주말 드라이브 족들과 한강변 자전거 하이킹 족들이 많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수도권 시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중 하나는 미사리가 있다. 미사리는 뛰어난 경관을 간직하고 주말 쇼핑 등 짧은 드라이브로 자연의 품에 안길 수 있다. 한마디로 접근성이 뛰어난 여행지다.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기자] 주변에는 홍천강, 청평호 등이 시민들에게 자연의 품을 선물한다. 이 때문에 가족단위나 연인들의 드라이브 명소로 손꼽혀 왔다. 자연스레 카페 촌과 맛집들이 생겨났고 액티비티도 풍부하다. 10여만 평에 이르는 미사리 경정공원 주변은 자전거 타기에 좋은 장소다.

미사리는 쇼핑의 명소이기도 하다. 복합형 쇼핑 테마파크 하남스타필드는 쇼핑과 레저 공간으로 기능한다. 사진/ 스타필드

경정공원은 서울올림픽 당시 조정과 카누 경기장으로 건설되었으나 지금은 경정경기장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 경기장 주변에 5km의 자전거 코스는 주말 나들이 여행자들이 많이 이용한다.

미사리는 쇼핑의 명소이기도 하다. 복합형 쇼핑 테마파크 하남스타필드는 쇼핑과 레저 공간으로 기능한다. 서울시민들과 수도권 주민들이 이곳을 찾아 대형서점, 영화관을 찾거나 스포츠시설, 찜질 스파, 워터파크 등에서 주말을 보내는 곳이다.

스타필드는 서울시민들과 수도권 주민들이 이곳을 찾아 대형서점, 영화관을 찾거나 스포츠시설, 찜질 스파, 워터파크 등에서 주말을 보내는 곳이다. 사진/ 스타필드

가족이나 연인끼리 여행을 떠나기에 안성맞춤의 공간이 되는 이유다. 도시 문명과 자연의 혜택을 동시에 선보이는 스타필드는 6천 대 이상의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다. 스타필드가 유명해지면서 하남맛집이나 스타필드 맛집이라는 별명을 얻은 맛집들도 생겨났다.

이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이 스타필드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스타필드 맛집 외에도 하남맛집, 구리맛집 등으로 여행자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집이다. .

이 하남맛집의 입구에 들어서면 대형수족관에 대게들이 가득하다. 이 하남 맛집‘미사리라이브대게’의 인기요인은 와인과 사케를 대게와 함께 내놓는다는 점에 있다. 한마디로 신개념 대게 레스토랑이라 할 만한 곳이 이 하남맛집이다.

이 하남맛집은 선주 직판이나 직수입한 대게를 사용하므로 신선도가 높으면서도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하남맛집의 주 메뉴는 ‘스페셜 대게한상’이다. 살이 꽉 찬 게요리를 고급스럽게 내놓으면서 구리맛집 하남맛집 스타필드 맛집 등의 3대 타이틀을 거머쥔 집이다. 하남맛집의 또 하나의 특징은 미사리 최초로 상차림 시스템을 도입한 맛집이라는 점이다.

이집의 고객들은 커플이나 가족 단위 주말 드라이브 족들과 한강변 자전거 하이킹 족들이 많다. 이집에서 게 요리를 맛보기 위해서 고객들은 먼저 잔디수산에서 도매가로 게를 구매한 후 바로 옆에 자리잡은 미사리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 집으로 이동한다.

하남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에서는 회를 안 먹는 이들도 실망할 필요가 없다. 스파게티 튀김 등 다양한 음식들이 제공하기 때문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 하남맛집에서 소정의 상차림비를 내고 식사를 하게 된다. 이 하남맛집은 상차림비를 받고 기본찬만 나오는 음식점들과 달리 곁들이찬과 해산물을 푸짐하다.

물회, 간장새우, 초밥 등은 물론이고 단호박과 샐러드를 제공하고 칠리홍합, 스파게티, 열갱이, 튀김, 회스끼 등까지 나무랄데가 없다.이 하남맛집에서 생선회 주문은 대게나 킹크랩의 상차림 시스템과 달리 음식점에서 바로 이루어진다.

또 점심특선 메뉴에는 곁들이 찬으로 김치, 고추절임, 멸치볶음, 오징어 젓갈 등을 정갈하게 내 놓는다. 회를 안 먹는 이들도 실망할 필요가 없다. 스파게티 튀김 등 다양한 음식들이 제공하기 때문이다.

하남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에서는 소정의 상차림비를 내고 식사를 하게 된다. 이 하남맛집은 상차림비를 받고 기본찬만 나오는 음식점들과 달리 곁들이찬과 해산물을 푸짐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게나 회를 주문하면 곁들이 찬으로 모듬회, 물회, 게딱지밥, 홍게탕 등 10여 가지 요리가 세팅된다. 12시부터 2시까지 제공하는 점심특선 메뉴로 홍게 수제비, 초밥, 물회, 성게알 비빔밥, 회덮밥, 생우럭매운탕 등 메뉴가 1만원이다.

하남맛집의 또다른 메뉴 게살장비빔밥은 8천원, 간장새우는 7천원이다. 이 하남맛집은 선주 직판이나 직수입한 대게를 사용하므로 신선도가 높으면서도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