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이 된 마왕 고(故) 신해철, 3주기 추모 콘서트 개최
상태바
고인이 된 마왕 고(故) 신해철, 3주기 추모 콘서트 개최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7.11.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해철을 3D 홀로그램 기술로 구현해 생생하게 연출
고인이 된 마왕 고(故) 신해철의 3주기 추모 콘서트가 오는 11월 19일(일)에 YES24 라이브 홀에서 열린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디지털뉴스팀] 1988년 MBC ‘대학 가요제’를 통해 데뷔한 고(故) 신해철은 현실을 반영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담은 노래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지금까지도 응원가로 사랑받는 ‘그대에게’, 그의 추모곡으로 더 알려진 ‘민물 장어의 꿈’ 등 그의 음악에는 단순한 멜로디와 가사가 아닌 대중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담겨 있다.

서울시 광진구 YES24 라이브 홀에서 11월 19일(일)에 진행되는 고(故) 신해철 3주기 추모 콘서트에 고인이 된 신해철을 3D 홀로그램 기술로 구현하기 위해 국내 전문가가 참여한다.

지난해 6월 국내 처음으로 고인이 된 가수 영원한 가객 `김광석 홀로그램 콘서트 - 청춘, 그 빛나는 김광석`을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과 기술을 보유한 주식회사 쓰리디팩토리가 3D 홀로그램 제작에 참여한다.

주식회사 쓰리디팩토리의 김태호 PM은 “지난 故 김광석의 홀로그램 콘서트를 국내 처음, 세계에서 세 번째로 고인의 홀로그램 공연을 성공시킨 바 있다.

자체 보유 기술력에 한국 CG 산업협회 회장인 김재하 교수의 자문을 더 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홀로그램 기술을 선보이겠다. 사람들의 마음속에 살아 있는 마왕 신해철의 모습을 생생하게 연출하여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주식회사 쓰리디팩토리는 홀로그램 외에도 자회사인 캠프 VR을 대구, 창원, 여수, 광명 등 전국 10개의 VR 가맹점과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