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꽁치통조림 무한한 변신…“일단 잡숴봐앙~”
상태바
백종원, 꽁치통조림 무한한 변신…“일단 잡숴봐앙~”
  • 뉴스속보팀
  • 승인 2015.07.0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종원 꽁치통조림 요리. 사진 출처/ tvN ‘집밥백선생’ 화면 캡처

백종원 꽁치통조림 요리.

[트래블바이크뉴스] 백종원이 꽁치통조림 여러 요리법을 전수해 관심이 뜨겁다.

지난 7일 백종원은 tvN 예능 프로그램 ‘집밥백선생’에서 제자 윤상, 김구라, 박정철, 손호준에게 생선 요리를 전수했다.

이날 백종원은 “집에서 생선요리하면 비린내가 너무 심하다. 먹고 나서 분리수거도 번거롭다”면서 생선 통조림으로 할 수 있는 요리를 전수했다.

이어 “통조림 생선은 뼈도 다 으깨져서 목에 걸릴 일도 없고, 한번 익혀져 있기 때문에 불 조절 고민도 필요가 없다”며 통조림 요리를 극찬하며 꽁치통조림으로 구이과 조림을 선보였다.

꽁치통조림 구이는 체에 물기를 거른 꽁치에 튀김가루를 묻혀 튀기면 간단하다.''[

백종원 꽁치통조림 요리. 사진 출처/ tvN ‘집밥백선생’ 화면 캡처

‘꽁치간장조림’은 생강을 얇게 저며 넣은 뒤 설탕을 넣고 진간장, 맛술, 물을 1:1:1 비율로 넣고, 꽁치통조림과 식용유를 넣어 윤기 나게 조려준다. 그 후 꽈리고추와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알싸한 매운 향이 첨가된 일식스타일 꽁치조림이 완성된다. 

백종원의 꽁치통조림 요리를 접한 네티즌들은 “백종원 꽁치통조림, 몇 가지 요리가 나오는 거야” “백종원 꽁치통조림, 구이도 가능하네” “백종원 꽁치통조림, 자취생에게는 꿀팁” “백종원 꽁치통조림, 마술사가 따로 없네” “백종원 꽁치통조림, 대박 간편한 요리다” “백종원 꽁치통조림, 여행가서도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겠다” “백종원 꽁치통조림, 오늘 저녁은 꽁치통조림요리” “백종원 꽁치통조림, 센스넘치는 백종원” 등의 반응을 보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