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꽁치통조림, 믿기지 않는 일식요리로 변신
상태바
백종원 꽁치통조림, 믿기지 않는 일식요리로 변신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7.0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종원 꽁치통조림레시피 사진 출처/ tvN '집밥 백선생' 방송캡처

[트래블바이크뉴스] 백종원이 꽁치통조림을 이용한 요리가 전파를 타며 시청자들은 레시피에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7일 전파를 탄 tvN 예능 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꽁치 통조림으로 손쉽게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공개되었다. 이날 네 명의 제자들 윤상과 손호준이 꽁치고추장찌개를 김구라와 박정철이 꽁치김치볶음을 만드는 걸 보며 백종원은 “갑자기 영감이 떠올랐다”라고 말하며, 꽁치간장조림을 만들기 시작했다.

백종원의 꽁치간장조림은 생강을 얇게 저며 넣은 뒤 설탕을 넣고 진간장, 맛술, 물을 1:1:1 비율로 넣으며, 마지막 포인트로는 윤기가 흐르게 식용유를, 매운 향이 더해지도록 고추를 넣고 졸였다.

완성된 요리는 놀랍게도 일식스타일의 꽁치조림이었다. 요리를 맛본 제자들은 감탄의 탄성으로 “오늘 레시피는 일주일 동안 실시간 검색어 될 것이다”라고 극찬을 했다. 이에 백종원은 “역시 내가 만들었지만 놀랍다”며 만족하였다.

한편, 이날 백종원은 추억의 분홍 소시지를 활용한 간단한 요리 비법도 공개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백종원 꽁치통조림, 나도 만들어볼까?” 백종원 꽁치통조림, 일식음식점보다 맛있어 보여” “백종원 꽁치통조림, 백종원 최고다” “백종원 꽁치통조림, 진짜 검색어 일주일간 갈 듯” “백종원 꽁치통조림, 백종원 요리는 예술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