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승무원이 추천하는 최고의 여행지는?
상태바
항공 승무원이 추천하는 최고의 여행지는?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7.0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2,700여명 대상, 전세계 추천 여행지 설문조사
아시아나항공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승무원이 추천하는 여행지' 설문조사를 진행, 최고의 여행지로 로마를 손꼽았다.(사진 제공=아시아나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  올 여름 자녀 또는 연인과 함께 하고 싶은 최고의 여행지는 어디일까. 이에 대해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들은 자녀 동반 최고의 여행지로 하와이를, 부부/연인 동반 최고 여행지로는 로마를 손꼽았다.

아시아나항공(대표: 김수천)은 7~8월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이해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이 추천하는 여행지」를 주제로 지난 6월 1일부터 30일까지 4주에 걸쳐 캐빈승무원 2,69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는 크게 ‘여행 동행자별’ 항목과 ‘여행 성격별’ 항목으로 구분하여 각각 ▲홀로 떠나는 여행지 ▲효도 관광 여행지 ▲자녀 동반 여행지 ▲부부/연인 동반 여행지 ▲친구 동반 여행지와, ▲힐링을 위한 여행지 ▲식도락을 위한 여행지 ▲열혈 쇼핑족에게 추천하는 여행지 ▲알뜰 여행족에게 추천하는 여행지에 대해 설문을 진행하였다.

설문 결과 ‘홀로 떠나는 여행지’에는 전체 응답자 2,692명 중 절반이 넘는 1,510명이 선택한 일본 경제·정치·문화의 중심지 도쿄가 선정되었으며, ‘효도 관광 여행지’에는 온천관광의 1번지이자 일본 큐슈 지방의 관문인 후쿠오카가 선정되었다.

가장 관심을 끌었던 자녀 동반 여행지 및 부부/연인 동반 여행지에 대한 설문에서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레저, 휴양, 쇼핑시설을 두루 갖춘 하와이와 남유럽의 허브이자 도시 전체가 하나의 살아있는 박물관이라 할 수 있는 로마가 각각 1위를 차지하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