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름휴가지 속초 꼭가볼만한 곳 ‘속초맛집’
상태바
대한민국 여름휴가지 속초 꼭가볼만한 곳 ‘속초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8.0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 타워에 오르면 설악산 파노라마 한눈에
속초를 찾은 이들이 방문할 만한 곳으로 가장 먼저 청초호호수공원 엑스포 광장을 들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 =최승언기자] 산과 바다를 찾는 인파로 여름이 뜨겁다. 도심의 열기와 일상의 스트레스를 피해 민족대이동이 일어나는 때다. 여름의 풍성한 즐거움을 찾아 떠나고 싶다면 강원도 속초로 행선지를 잡아보자. 속초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민 여행지다.

속초는 끝없이 펼쳐지는 바다와 태양빛에 빛나는 백사장이 여행자들을 반긴다.  파도가 들려주는 자연의 소리에 마음마저 청정해지는 그곳엔 볼거리도 많다.

해수욕장을 찾은 이들이 방문할 만한 곳으로 가장 먼저 청초호호수공원 엑스포 광장을 들 수 있다. 산책과 운동을 할 수 있는 코스가 준비되어 있어 여행자들뿐만 아니라 속초시민들도 이곳을 찾는다.

영금정과 등 다채로운 여행코스는 물론이고 설악산과 영랑호 청초호 등 무궁무진한 관광자원이 여행자를 반기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형형색색 조명이 광장을 수놓고 74미터 높이의 전망타워가 데이트코스가 되어 주는 곳이다. 이 탑에 오르면 속초 시내가 한 눈에 들어온다. 호반 녹지공원의 중심역할을 하는 타워는 산과 호수라는 자연에 인공을 접목한 볼거리다.

엑스포 전망 타워는 자연, 환경, 관광이라는 주제로 강원도 미래를 상징하기도 한다. 이 전망대에서 보면 울산바위, 대청봉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수용인원은 1백여 명이며 일반 1천5백 원, 초등생 8백 원의 입장료를 받는다.

속초는 끝없이 펼쳐지는 바다와 태양빛에 빛나는 백사장이 여행자들을 반긴다. 파도가 들려주는 자연의 소리에 마음마저 청정해진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풍광이 뛰어난 곳을 꼽는다면 영금정이다. 암반 지역에 세워진 해상 정자는 바다로 난 다리와 연결되어 있어 사진 찍기에 제격이다. 속초시 해오름로 190번지의 산호상도 촬영을 위한 세트장처럼 조성되었다.

이들 조형물을 배경으로 촬영하면 이색적이고 추억에 남길만한 사진이 나온다. 이밖에도 속초 수산시장, 등대전망대, 아바이마을, 해오름 공원 등 속초는 볼거리가 많다. 영금정과 등 다채로운 여행코스는 물론이고 설악산과 영랑호 청초호 등 무궁무진한 관광자원이 여행자를 반기는 곳이다.

속초 대포항의 대표적인 대게 맛집을 꼽는다면 대포대게직판장을 첫 손가락에 들어온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의 대포항은 꼭 가봐야할 곳이다. 대포항은 속초를 대표하는 항구로서 부산항, 묵호항, 원산항과 함께 동해안의 4대 항구다. 광어, 넙치, 방어 등 연안 어종이 이 항구를 통해 처리되기 때문에 횟집들이 성업 중이다.

대포항의 대표적인 대게 맛집을 꼽는다면 대포대게직판장을 첫 손가락에 들어온다. 이집은 속초맛집 대포항맛집이란 별칭으로 불리며 고객들의 인기를 한 몸에 모으는 집이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속초맛집 대포항맛집이란 별칭으로 불리며 고객들의 인기를 한 몸에 모으는 속초 맛집이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 속초대게맛집이 유명한 이유는 선주가 직접 조업해 대게가 싱싱한데다가 가격마저 저렴하기 때문이다. 국내에서 나지 않는 킹크랩 털게 등은 직접 수입해 중간 유통과정을 지워내고 가격을 낮추는 데 성공했다.

여행객들에게 대포대게회직판장라는 상호명보다 속초대게맛집, 속초대포항맛집 또는 강원도 속초맛집 등의 별칭으로 알려진 집이다. 이 속초맛집의 주 메뉴는 킹크랩, 털게, 대게, 홍게, 랍스타 등 게찜과 광어, 우럭, 오징어, 세꼬시 등 활어회다.

속초맛집의 주 메뉴는 킹크랩, 털게, 대게, 홍게, 랍스타 등 게찜과 광어, 우럭, 오징어, 세꼬시 등 활어회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 대포항맛집은 오픈형 주방을 설계해 고객들이 청결하게 조리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했다. 가마솥보다 성능이 우수한 찜기로 각종 게를 쪄내기 때문에 깊고 진한 향과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무한리필 셀프바도 주목할 만하다. 새우, 소라, 잡채, 단호박, 만두, 순대, 샐러드, 떡 등 남녀노소가 좋아할 만한 메뉴들이 마음대로 갖도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활어회, 게살물회, 게딱지 볶음밥, 대게라면까지 맛보고 속초 식도락 여행이 완성된다.

주인 “식당 내부 테라스에서 해변을 전망을 즐기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며 “가족 외식, 연인들 데이트 장소, 각종 단체 모임 장소로도 제격이다.”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