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한여름 해양레저의 향연 펼친다
상태바
태안군, 한여름 해양레저의 향연 펼친다
  • 김지수
  • 승인 2015.06.1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부터 8월 29일까지 곰섬 일대에서 수상스포츠 공연이 펼쳐진다. 사진 출처/ 곰섬해수욕장 홈페이지
오는 20일부터 8월 29일까지 곰섬 일대에서 수상스포츠 공연이 펼쳐진다. 사진 출처/ 곰섬해수욕장 홈페이지

[트래블바이크뉴스] 김지수 기자  태안군 남면 곰섬 일대에서 한여름의 무더위를 씻어줄 수상스포츠 공연이 펼쳐진다.

군에 따르면, 한서대학교 해양교육원은 오는 20일부터 8월 29일까지 곰섬 일대에서 수상스키와 수상오토바이 묘기, 파워보트 경주, 플라이 보드 등 화려한 수상스포츠 쇼를 개최한다.

태안군이 가진 천혜의 해양 환경과 한서대학교가 보유한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가 만나 열리는 이번 수상스포츠 공연은 30개의 해수욕장과 천리포수목원, 신두사구 등 지역의 뛰어난 관광자원과 연계, 관광객 유입을 촉진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군-한서대 간 상생협력에 의해 실시되는 이번 공연은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해양레저 관광 휴양도시라는 군의 이미지와 한서대 해양 특성화 이미지의 동반 제고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매주 토요일 하루 2회(오후 1시, 오후 6시) 각 50분씩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로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수상스포츠 공연이 진행될 한서대학교 해양스포츠교육원은 60만㎡의 교육시설과 우수한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국민안전처 지정 요트-보트 무시험 국가면허취득과정이 매월 3~4회 정기적으로 실시돼 낚시동호인 등 많은 주민들에게 면허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태안캠퍼스 내에 국민안전교육본부를 설치, 내달 27일부터 8월 5일까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재난발생 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항공, 해양, 육상 등 실제 체험 위주의 재난안전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는 등 군과의 상생협력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수상스포츠 공연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서대학교 해양교육원(http://hanseomarine.org/mall/, 041-674-81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