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청] 한국관광공사, ‘KOREA MICE EXPO 2015’ 개최
상태바
[관광청] 한국관광공사, ‘KOREA MICE EXPO 2015’ 개최
  • 김효진
  • 승인 2015.06.0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와 경기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KOREA MICE EXPO 2015가 오는 6월 4일부터 5일까지 개최된다. 사진은 KOREA MICE EXPO 2014. 사진 제공/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와 경기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KOREA MICE EXPO 2015가 오는 6월 4일부터 5일까지 개최된다. 사진은 KOREA MICE EXPO 2014. 사진 제공/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 김효진 기자  한국관광공사와 경기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MICE 전문 전시박람회인 ‘KOREA MICE EXPO 2015’가 오는 6월 4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6회째인 이번 행사는 240여 개의 MICE 관련 기관 및 업체와 360여 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MICE 전시회 및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가한다.

특히 올해는 MICE산업 영역 중에서도 비중이 커지고 있는 인센티브여행의 주요 대상시장인 중국과 동남아지역의 유력 바이어 유치를 강화하였으며, 이를 통해 중대형 인센티브단체의 지역 유치를 촉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초청된 해외 바이어들은 행사 전후로 진행되는 팸투어에도 참가하여 한국의 MICE 첨단시설과 관광 매력을 직접 체험하게 되며, 이색 장소에서의 환영리셉션과 다양한 한국공연 관람, 지역홍보설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외에도 MICE 관련 산업인들을 위한 K-MICE 포럼도 운영된다. ‘국제행사 유치사례 및 지역파급 효과’ 및 ‘전문가들이 전하는 행사기획 노하우’ 등의 주제로 세션이 진행되며, 기조연설로 김진선 前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사례를 중심으로 빅이벤트 유치 성공전략’을 발표한다.

또한, MICE 산업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SNS를 활용한 MICE 행사 유치 방안’을 주제로 대학생 MICE 아이디어 공모전도 개최된다.

한국관광공사 코리아MICE뷰로 김기헌 실장은 “이번 행사는 한국 MICE 산업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방의 MICE 관광객 유치 마케팅 활동과 네트워크 형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MICE 목적지로서의 한국의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KOREA MICE EXPO 2015’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K-MICE 홈페이지(http://k-mice.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월 2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해외 무슬림 관광 전문가를 초청하고 ‘무슬림 프렌들리 코리아’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 사진은 지난해 열린‘KOREA MICE EXPO' 에서 한국관광공사 이재성 국제관광본부장의 기조 발표. 사진 제공/ 한국관광공사

‘무슬림 친화 목적지가 되는 길'을 주제로 개최된 동 세미나는 중동시장을 중심으로 본 무슬림 친화적인 관광환경 조성을 위한 정부 및 공공의 역할, 무슬림 관광시장의 이해-무슬림 관광시장을 겨냥한 목적지 및 서비스, 급부상하는 할랄관광산업의 가치와 의미 등 총 3개의 강연과 강연자가 직접 진행하는 미니 워크숍으로 구성되었으며, 정부, 지자체, 업계 등 220여 명이 세미나에 참가하여 무슬림 관광객 유치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관광공사 이재성 국제관광본부장은 ‘왜 무슬림 관광인가?’를 주제로 한 기조발표에서 질적 성장과 양적 성장의 조화, 중국인 관광객의 편중과 일본 관광객의 감소 등 한국관광의 현안들을 해결해 줄 열쇠를 ‘시장 다변화와 대체시장 육성’에 있다고 보고 그 해법이 ‘무슬림 시장 개척’이 있다고 피력하였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고 있는 연구를 소개하며, 한국이 무슬림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정부, 지자체 및 업계가 에너지를 결집하여 'Muslim Friendly Korea'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