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오픈플랫폼을 활용한 앱 서비스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오픈플랫폼을 활용한 앱 서비스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6.1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 개최
한국관광공사와 SK플래닛은 관광정보 활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5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 제공/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와 SK플래닛은 관광정보 활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5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 제공/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 한국관광공사와 SK플래닛은 관광정보 활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5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한국관광공사의 TourAPI와 SK플래닛 T맵·11번가·T클라우드 등의 오픈플랫폼을 활용한 앱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으며, 자격 제한 없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 홈페이지(httpoic.skplanet.com)를 통해 다음 달 15일까지 가능하다.

♦ Tour API  한국관광공사의 국내 최대 9만여 건 다국어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개방형 정보 서비스(Open API)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출시되는 앱들은 다운로드 실적과 심사위원 평가를 반영해 수상팀이 결정되며, ▲대상 1개팀 1,000만 원 ▲우수상 2개 팀 500만 원 등 총 3,700만 원의 상금이 15개 팀에게 주어진다. 또한, 수상팀에게는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지원 시 가산점이 제공되며, 한국관광공사에서도 수상작에 대해 홍보마케팅 및 광고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김화숙 관광정보실장은 “관광정보 활용 창업에 특화된 이번 공모전이 관광정보에 창의적 아이디어를 접목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전문가 멘토링 및 맞춤형 인큐베이팅을 통해 창업을 돕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두 차례의 공모전을 통해 한국관광공사 TourAPI와 SK플래닛의 오픈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되었으며, 특히 지난해 스마트관광 ICT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샘포스트’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열린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문화데이터 활용설명회’에서 우수 DB활용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정부 3.0 체험마당 박람회'에 청년 창업 사례로 초대되며 실용성과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