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저비용항공 에어서울, 내년 상반기 첫 취항
상태바
아시아나 저비용항공 에어서울, 내년 상반기 첫 취항
  • 사효진 기자
  • 승인 2015.12.28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국제항공운송 사업면허 취득 및 CI 공개
아시아나항공의 저비용항공사 에어서울은 28일 국토교통부로부터 국제항공운송 사업면허를 취득했다. 사진 출처/ 아시아나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 아시아나항공의 저비용항공사(LCC) 에어서울은 28일 국토교통부로부터 국제항공운송 사업면허를 취득했다.

이에 따라 에어서울은 국토교통부 등에 국내외 운항증명(AOC: Air Operator Certificate)을 신청해 심사 및 승인을 완료하고 아시아나항공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일부 일본, 중국, 동남아 등의 중·단거리 노선을 넘겨받아 내년 상반기 첫 취항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에어서울은 에어서울 명칭과 함께 한글 ‘서울’의 자음인 민트색 ‘ㅅ’과 회색 ’ㅇ’이 교차해 있는 동시에 영문 Air의 A와 SEOUL의 O를 상징화한 기업통합이미지(CI)를 공개했다.

에어서울은 본 CI를 통해 동북아에서 가장 에너지 넘치는 도시인 서울을 브랜드로 사용하여 서울의 특징인 상승 에너지 및 역동성과 조화와 포용 등을 잘 표현하고 있다.
 

에어서울의 상징 색상인 ‘민트 그린’은 다른 항공브랜드와 차별적인 색상으로 개방, 리프레시, 휴식, 즐거움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회색은 안정과 신뢰를 뜻한다. 사진 제공/ 아시아나항공

류광희 대표는 사업면허를 취득하면서 “에어서울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항공사가 되겠다”며 “안전교육 강화, 체계적인 안전운항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가장 안전한 항공사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향후 에어서울은 CI와 ‘민트 그린’ 색상을 항공기 도색 및 승무원 유니폼을 비롯해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