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스포츠, “전국 111개 지점에서 자전거 A/S 가능”
상태바
알톤스포츠, “전국 111개 지점에서 자전거 A/S 가능”
  • 조용식 기자
  • 승인 2015.12.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톤 바이크 클리닉 구축...내년 1월부터 본격 가동
알톤스포츠가 내년 1월부터 전국 111개 대리점에 ‘알톤스포츠 공식 A.B.C 지정점’이라는 로고(사진)를 부착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알톤스포츠

[트래블바이크뉴스] 알톤스포츠가 최근 자사의 A/S 시스템을 재편하고 ‘알톤 바이크 클리닉(Alton Bike Clinic), 약칭 A.B.C 시스템’을 구축,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016년 1월부터 본격 가동하는 ‘A.B.C 시스템’은 기존 A/S 체계를 고객 중심으로 바꾸는 동시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111개 대리점을 전문적인 A/S를 제공하는 ‘A.B.C 지점’으로 선정한 것이다.

전국 111개의 A.B.C 지점은 알톤스포츠의 기준에 따라 면밀한 사전조사와 심의과정을 통해 선정됐다.

우선 고객방문이 편리한 곳에 있어야 하고, 매장 내 충분한 정비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고객 친절도 조사 상위 지점으로 고객 응대 태도에 대한 자사의 심사를 통과한 지점에만 자격을 부여했다.

이를 통해 선정된 A.B.C 지점에서는 ‘알톤 미케닉 스쿨(Alton Mechanic School)’ 과정을 수료하도록 하여 전문적인 정비 기술과 장비를 갖춰 정교하고 숙련된 AS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 자전거, MTB, 로드용 제품을 비롯한 전기자전거, 아동용 자전거까지 알톤스포츠의 모든 제품에 대한 A/S를 제공하며 항상 A/S용 부품을 보유해 신속한 고객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서비스 제공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매년 각 지점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해 우수지점을 포상하는 기준과 함께 불만족 지점에 대한 기준을 정립하고 이를 통해 ‘A.B.C 시스템’의 수준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인앤아웃(In & Out)’ 제도도 동시에 운용한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소비자들이 자전거를 구매한 대리점을 제외한 곳에서 A/S를 받는 것이 원활하지 못했던 게 사실"이라며 "'A.B.C 지점'을 통해 소비자들의 고충 해결, 대리점의 전문성 확보와 더불어 A/S 품질을 최고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