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상태바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11.0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수험생 가족 KTXㆍ관광 열차 할인, 힐링 기차여행 상품 선보여
코레일이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안전수송대책 추진과 함께 열차 할인과 여행상품 등 다양한 수험생 응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 제공/ 코레일

[트래블바이크뉴스] 코레일은 “오는 11월 12일 수능일을 포함하여 11월 29일까지 대학 수시전형 논술ㆍ면접시험이 시행되는 주말에 수험생의 원활한 이동과 편의를 돕기 위해 특별수송 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능 당일에는 전국 주요 8개 역에 KTX 1편성, 일반열차 7편성, 수도권 전동차 차량기지에는 전동차 10편성을 비상 대기시켜 만일의 상황에 대비한다.

이용객 급증에 따른 혼잡 방지와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질서유지와 기온 급강하에 대비한 난방조절 등을 위해 오전 5시부터 8시까지 전국 주요 역에 직원을 추가 배치할 예정이다.

영어 영역 듣기평가 시간인 오후 1시 10분부터 35분까지는 사상사고 우려 등 긴급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고사장 주변을 운행하는 열차의 기적 소리를 통제하고 일부 열차의 운행시각도 조정했다.

또한, 코레일은 논술ㆍ면접시험이 집중적으로 시행되는 주말에는 열차의 정시운행 확보에 진력하고 있으며, 열차 내 수험생의 승차 확인을 위한 안내방송도 수시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열차 지연 등 특이사항 발생 시 수험생을 신속하게 시험장까지 연계 수송할 수 있도록 사전에 대학, 경찰청, 소방방재청,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망 구축, 수험생 긴급 수송을 위한 차량지원 등 긴밀한 협조체제를 마련하고 있다.

♦ 수능 시험 준비에 지친 수험생과 가족을 위한 힐링 여행 상품

코레일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가족이 여행을 통해 쉼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오는 13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KTX와 관광 열차 할인, 기차여행 상품 등 다양한 수험생 우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KTX를 이용하는 경우 수험생뿐만 아니라 동반 1인까지 운임을 최대 4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코레일의 히트 상품인 5대 관광벨트열차와 와인시네마열차, 바다열차도 30% 할인해준다.

‘수능패밀리 힐링 기차여행’은 KTX와 문화체험을 연계한 상품이다. 서울ㆍ광주ㆍ부산ㆍ울산 등의 특급호텔에서 휴식을 취하고 서울 예술의 전당,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각 지역의 공연, 연극, 영화관람 등을 즐길 수 있다. 남도해양열차 S-트레인을 타고 전주한옥마을과 뮤지컬 공연을 감상하는 상품도 있다.

 ‘대학 합격 기원 해돋이 열차’는 교육전용열차인 E-트레인을 타고 무박 2일 일정으로 일출을 보며 대학합격을 기원하는 상품으로 2회 운행된다. 1차(12월 4일~5일)는 정동진과 추전역을 둘러보는 코스로 운행되며, 2차(12월 11일~12일)는 부산 해운대와 감천문화마을을 등을 둘러보는 코스로 운행된다.

‘고생했다, 베프들아!’ 상품은 수능시험을 치른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 수험생을 위해 마련됐다. 바다열차와 정동진 일출, 강릉 통일공원, 정동진 레일바이크 또는 대관령 양 떼 목장을 둘러보는 ‘무박 상품’이다.

‘미리 가보는 캠퍼스 투어’ 상품은 가고 싶은 대학 캠퍼스를 미리 둘러보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희망하는 대학에 한해 운영될 예정으로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대학명을 확인할 수 있다.

기차 타고 전국을 누비는 무제한 철도 자유여행패스 ‘내일로’ 티켓에도 수험생 특별 혜택이 추가된다. 수험생이 동계 내일로 5일권 티켓을 구매하면 이용 기간을 2일 연장해 준다. 동계 내일로는 12월 1일부터 내년도 3월 6일까지 운영된다.

수험생 할인 혜택과 상품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수험표를 지참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 문의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