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사말섬, 무장괴한 침입... 관광객 6명 납치
상태바
필리핀 사말섬, 무장괴한 침입... 관광객 6명 납치
  • 조용식 기자
  • 승인 2015.09.2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필리핀대한민국대사관, 사말섬 여행자제 당부
지난 21일 필리핀 사말섬에서 20여 명의 무장괴한이 휴양지에 침입, 외국인 관광객 6명을 납치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주필리핀 대한민국대사관은 "사말섬 여행을 자제하고, 여행 중인 여행자는 신속히 안전한 지역으로 이동하길 바란다"고 카톡을 통해 공지했다. 사진 출처 / GMA News and Public Affairs

[트래블바이크뉴스]  지난 21일 필리핀 민다나오 섬 다바오 시티 앞바다에 있는 사말(Samal) 섬에서 20여 명의 무장괴한이 한 휴양지에 침입하여, 외국인 관광객 6명을 납치한 사고가 발생했다.

주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은 지난 22일 카톡 메시지를 통해 "사말 섬에서 캐나다인 3명, 일본인 1명, 노르웨이인 1명, 필리핀인 1명 등 총 6명을 납치한 사고가 발생했다"며 "이들 중 캐나다인 1명과 일본인 1명은 보트로 이동 중에 바다로 뛰어들어 탈출했다"고 밝혔다.

필리핀 민다나오 사말점 지도.

대사관 측은 "지난 2001년에도 무장괴한의 납치 시도가 있었다"며 "우리 국민께서는 사말섬으로 여행을 삼가고, 사말섬을 여행하는 여행자는 신속히 안전한 지역으로 이동하기를 바란다"고 공지했다.

필리핀 소식통에 의하면, 섬 리조트에는 약 30명의 관광객이 있었으며, 사고 리조트는 '오션뷰 사말 리조트'인 것으로 알려졌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