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한국인 피살, 6년간 60여명 피해...'필리핀 총기문화 어쩌나'
상태바
필리핀 한국인 피살, 6년간 60여명 피해...'필리핀 총기문화 어쩌나'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8.2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한국인 피살 사건 발생(사진=YTN 방송화면)

필리핀 한국인 피살 사건 또 다시 발생.

[트래블바이크뉴스] 필리핀에서 한국인 피살 사건이 또 발생했다.

지난 19일 오전 7시(현지시각) 필리판 마닐라 외각에 거주하던 한국인 부부가 총에 맞아 숨진채 발견됐다.

한국인 부부 나모(64) 씨와 김모(60) 씨는 목과 가슴 등의 총상이 발견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현지 경찰은 금품을 노린 강도의 소행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 동안 필리핀 내 한국인 사망사건은 사회적인 이슈였다. 올해만 나모 씨 부부를 포함해 총 6명이 사망했고, 지난해에도 10명이 사망했다. 최근 6년간 60여명의 한국인들이 피살 또는 피습의 피해를 입었다.

이처럼 한국인 피살 사건이 지속되는 이유는 필리핀의 자유로운 총기 소지 문화가 자리잡고 있기 때문. 특히, 별다른 어려움 없이 불법적으로 유통되는 총기도 그 수를 헤아릴 수 없다는 것은 큰 위협으로 다가온다.

또한, 필리핀 내 한국교민 사회 내에서도 범죄 전력이 있는 한국인이 유입되면서 이를 둘러싼 범죄도 늘어나고 있는 현실이다.

더욱 문제가 되는 사항은 총기문화에 대해 우리 정부가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이 없다는 것. 결국, 현재로서는 필리핀 내 범죄에 노출되지 않기 위해서는 스스로 대처해야만 하는 것이 현실이다.

한편, 필리핀 한국인 피살 사건에 누리꾼들은 "필리핀 한국인 피살, 정말 큰일이네" "필리핀 한국인 피살, 필리핀 정말 무섭다" "필리핀 한국인 피살, 불법총기 판을 치던데" "필리핀 한국인 피살, 위험한 곳인 것은 확실" "필리핀 한국인 피살, 요새 필리핀만큼 한국인이 많이 죽는 곳도 없는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영상]내가 그린 비행기, 항공기 동체에 새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