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中 핑두 시와 우호교류협약 체결
상태바
이강덕 포항시장, 中 핑두 시와 우호교류협약 체결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5.09.1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문화, 과학기술, 물류, 교육, 환경 등 실질적 교류 확대키로
이강덕 포항시장은 중국 칭다오 핑두 시와 우호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경제와 문화, 과학기술, 교육,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 교류를 확대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사진 제공/ 포항 시

[트래블바이크뉴스] 투자유치를 위해 중국을 방문 중인 이강덕 포항시장은 첫날인 14일, 칭다오 핑두(平度) 시와 우호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두 도시의 상호교류와 우호증진을 위해 경제와 문화, 과학기술, 교육,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 교류를 확대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앞서 지난 8월 31일 쫭쩡따(庄增大) 핑두 시장 일행이 포항시를 방문해 두 도시 간의 우호 교류 의사를 전달한 데 이어, 이강덕 시장을 핑두 시에 정식 초청하면서 이번 협약이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포항시와 핑두 시는 경제, 문화, 과학기술, 물류, 교육, 환경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협력과 민간경제 교류를 확대해 번영과 발전을 도모하는 데 두 도시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기로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핑두 시와 우호 교류협약 체결에 앞서 핑두 시 국태약업 물류창고 및 유통센터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 제공/ 포항 시

이강덕 시장은 “교류협약을 계기로 두 도시 간의 활발한 투자와 민간교류가 이어져 상호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하고 “특히 민간경제 교류가 두 도시 간의 우호 교류에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두 도시가 모든 역량을 모으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핑두 시는 맥주로 유명한 칭다오(靑島)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인구 140만 명 규모의 현급 도시로 면적은 포항시의 3배인 3,166㎢에 달한다.

한편 이강덕 포항시장은 14일부터 18일까지 4박 5일간 칭다오 핑두 시를 시작으로 간쑤성(甘肃省) 란저우(蘭州)시와 베이징(北京)시를 방문해 두 차례의 투자유치설명회와 유젠 그룹과 추가 투자협약서를 체결하는 등 중국 현지에서 적극적인 포항 세일즈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