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추석 기차표예매 실시...'내달 1일부터 이틀간'
상태바
코레일, 추석 기차표예매 실시...'내달 1일부터 이틀간'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8.26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기차표 예매(사진=코레일 제공)

추석 기차표예매 실시.

[트래블바이크뉴스] 코레일은 추석 열차승차권을 9월 1일(화)~2일(수) 양일간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와 지정된 역 창구,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예매한다고 24일 밝혔다.
 
1일(화)은 경부ㆍ경전ㆍ충북ㆍ경북선 등의 승차권을, 2일(수)에는 호남ㆍ전라ㆍ장항ㆍ중앙선 등의 승차권을 예매한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매할 수 있고, 지정된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가능하다.

예매 대상은 9월 25일(금)부터 29일(화)까지 5일간 운행하는 KTXㆍ새마을ㆍ무궁화호 등의 일반열차와 OㆍVㆍSㆍDMZ-트레인 등 관광전용열차의 승차권이며, 인터넷에 70%, 역 창구 및 판매 대리점에 30%가 각각 제공된다.

예매 후 남은 승차권(KTXㆍ새마을ㆍ무궁화호 입석 포함)은 9월 3일(목) 오전 10시부터 판매한다.
 
추석 승차권 예매와 관련하여 유의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보다 많은 국민에게 예매 기회를 제공하고 승차권 불법유통 및 부당확보 방지를 위해 1회에 최대 6매까지 예매가 가능하며, 1인당 최대 12매로 제한된다.
 
예약한 승차권은 9월 3일(목) 10시부터 6일(일) 자정(24시)까지 결제해야 하며, 결제하지 않은 경우 자동으로 취소되어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우선 제공된다.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과 자동발매기에서는 추석 승차권을 예매할 수 없다.
 
장거리 이용고객에게 승차권 구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용산)~수원(광명), 부산~삼랑진, 목포~나주, 진주~마산 등 단거리 구간의 승차권은 예매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레일은 추석 승차권의 편리한 예매를 위해 「추석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28일(금) 오전 10시에 사전 오픈한다.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서는 열차시각표, 결제기한, 예약매수, 예약요청 횟수 등 예매사항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사전 예매체험도 가능하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편리하고 원활한 추석 승차권 예매를 위해 웹서버, 웹가속기 등 전산시스템 준비와 점검을 마쳤다”며 “추석 승차권 예매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추석 기차표 예매 소식에 누리꾼들은 "추석 기차표 예매, 전쟁 시작" "추석 기차표 예매, 이제 추석이네" "추석 기차표 예매, 이번에는 될까" "추석 기차표 예매, 아 힘들겠네" "추석 기차표 예매, 꼭 사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영상]통일의길, 경원선 철도복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