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명품생태탐방 전남 TOP 22선' 책자 발간
상태바
전남, '명품생태탐방 전남 TOP 22선' 책자 발간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8.1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19일 지역의 아름다운 명품 생태자원을 소개하는 '내가 좋아하는 명품생태탐방 전남 TOP 22선'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출처 / 전라남도 tv 캡처

[트래블바이크뉴스]  전라남도가 지역의 아름다운 명품 생태자원을 소개하는 ‘내가 좋아하는 명품생태탐방 전남 TOP 22선’ 책자를 발간했다.

‘내가 좋아하는 명품생태탐방 전남 TOP 22선’은 국립공원과 도립공원, 무등산권 국가 지질공원, 철새 도래지, 습지보호구역, 국립공원 명품마을, 생태경관 보전지역 등 전남의 명품 생태탐방 51개 지역을 소개하고 있다.

지역별 소개란에는 생태자원 사진과 위치도 및 주요 관광 포인트를 실어 한눈에 해당 생태자원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각 지역의 역사적 의미와 서식하고 있는 천연기념물 등도 소개해 여행의 재미를 배가할 수 있다.

또한, 관광객들이 해당 생태자원을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1박 2일 코스(12개), 2박 3일 코스(5개), 3박 4일 코스(5개) 등 총 22개 코스를 구성해 소개하고 있다.

생태자원 인근에 있는 주요 문화재 및 관광 시설물을 함께 실어 한 번의 여행으로 전남의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코스별 먹거리, 숙박업소, 특산물 등도 함께 소개해 여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전라남도는 이 책자를 전국 시·도교육청 및 여행사 등에 배부해 학생들의 수학여행과 단체여행객 등을 대상으로 한 전남의 생태자원 여행코스로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천제영 전라남도 환경국장은 “전국에서 가장 풍부하고 아름다운 생태환경을 가진 곳이 전남”이라며 “소개책자가 많은 사람이 전남의 생태자원을 찾는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