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모터스, 남아프리카 기후변화를 위한 탄소배출권 사업에 박차 가해
상태바
케이팝모터스, 남아프리카 기후변화를 위한 탄소배출권 사업에 박차 가해
  • 김채현 기자
  • 승인 2023.11.0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아프리카 10개국 인구 약 3억 명 대상으로 전기자동차 보급에 나서
케이팝모터스는 남아프리카의 중심 국가인 짐바브웨를 중심으로 콩고민주공화국, 잠비아, 말라위 등 10개국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 보급에 나섰다. 사진/케이팝모터스
케이팝모터스는 남아프리카의 중심 국가인 짐바브웨를 중심으로 콩고민주공화국, 잠비아, 말라위 등 10개국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 보급에 나섰다. 사진/케이팝모터스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케이팝모터스(총괄회장 황요섭)는 남아프리카 현지시각 2023년 11월 2일 남아프리카의 중심 국가인 짐바브웨를 축으로 시계방향으로 콩고민주공화국, 잠비아, 말라위 등 10개국에 인구 약 3억 명 이상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 보급에 나섰다.

케이팝모터스는 이를 위하여 남아프리카의 중심 허브 국가인 짐바브웨를 중심축으로 주변 10개국들에 보급할 전기자동차의 중요 연료인 리튬배터리와 그래핀 광산 개발에 해당 정부 및 정부 관련 기관들과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 공장 설립을 계획 중이다.

에너지 분야의 계열사인 케이팝에너지와 케이팝모터스는 이날 짐바브웨의 기존 기업을 인수·합병(M&A)하여 각각 케이팝모터스와 케이팝에너지라는 상호변경을 짐바브웨 최고 로펌인 윈터톤스(담당변호사 니키타마드야)에서 실행해 명실공히 케이팝모터스 남아프리카 공략을 위한 콘트롤타워를 짐바브에 수도인 하라레에 설치하게 된 것이다.

황 회장은 남아프리카의 콘트롤타워를 짐바브웨로 선정한 이유에 대하여 아프리카 55개 국가는 원시 자연환경을 많이 보존하고 있는 세계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되는 이웃 지역으로서 대다수의 국가들이 상당한 광물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케이팝모터스는 2040년 전 세계 239개국이 모두 전기차를 상용화 하는데 동종의 기업들과도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구 환경개선에 적극 나서고 해당 국가들에게도 탄소배출권 시장의 이익이 각 국가의 국익에 상당한 이익을 가져오는 결과를 위하여 전기자동차의 기본 연료인 리튬과 그래핀에 대한 자원 공동개발과 그에 따른 스마트시티 (도로, 주택, 건물, 항만, 공항, 철도) 등 조성도 짐바브웨 특별 주무 기관과 함께 하여 나아가겠으며 이를 통하여 아프리카 전역에 이를 벤치마킹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